[오늘의 스팀] 상쾌해!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 마침내 출시
2022.07.15 13:22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세척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로 시원하게 청소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가 앞서 해보기를 마무리하고 정식 출시와 함께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상위권에 진입했다.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는 타이틀 이름처럼 강력한 고압세척기를 사용해 다양한 곳에 발생한 오염물을 청소하는 청소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하우스 플리퍼처럼 청소를 소재로 하고 있지만, 복잡한 방식 없이 세차 건처럼 생긴 도구로 물줄기만 쏘면 되는 것이 특징이다. 청소해야 할 소재나 상황에 따라 노즐, 세척액 등 적절한 장비를 사용해야 한다.
게임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오염된 부분이 시원하게 청소되는 것에 있다. 세척기를 분사해 청소된 부분이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면 마치 산화된 금속에 생긴 녹을 레이저로 제거하는 것처럼 쾌감이 느껴진다. 세척기로 시원하게 청소하면서 힐링이 된다는 스팀 리뷰도 많다.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는 지난 2021년 5월 앞서 해보기로 시작해 1년이 조금 넘는 기간을 거친 후 게임을 정식 출시했다. 스팀 유저 평가도 ‘압도적으로 긍정적(1만 9,848명 참여, 97% 긍정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정식 출시와 함께 4개의 신규 맵과 도전 모드 등이 추가됐고, 버그 수정 및 안정화가 진행됐다.
그 외에 자원을 채집하며 마을을 키우는 딘컴과 중세 스코틀랜드 산악 지역을 배경으로 한 개척 시뮬레이션 클랜포크도 새로 출시해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상위권에 올랐다. 신작의 다수 진입으로 아스트로니어와 GTA 5, 무쌍 오로치 3가 순위권에서 내려갔다.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큰 변화 없이 기존 게임의 순위권 유지가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