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앞둔 서머너즈 워 신작, 이말년·주호민·기안이 알린다
2022.07.18 16:1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컴투스는 지난 16일, 웹툰 작가 이말년, 주호민, 기안84가 출연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웹예능 '말년을 자유롭게'를 공개했다.
말년을 자유롭게는 이말년, 주호민, 기안84 등 세 작가가 노후대비 자아실현을 콘셉트로 진행하는 웹예능으로, 구독자 46만 명을 보유한 MBC 유튜브 채널 M드로메다 스튜디오가 제작해 방영한다.
지난 16일 공개된 영상에는 세 작가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주요 콘텐츠인 소환수를 소재로, 350여종에 달하는 소환수 중 가장 강한 캐릭터를 선발하는 16강 월드컵을 진행하는 과정이 담겼다. 세 작가는 논의 끝에 마샬캣과 손오공을 결승에 올렸고, 만장일치로 손오공을 최종 우승 캐릭터로 선발했다.
이어, 여러 소환수 중 각자의 '최애' 캐릭터를 선정했다. 기안84는 부동산에 관심이 있을 것 같은 ‘사막여왕’을, 주호민과 이말년은 M자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는 이유로 '웅묘무사'와 '이프리트'를 각각 골랐다.
한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한 MMORPG다. 유저가 소환사로 등장해 여러 소환수와 팀을 이뤄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오는 8월 16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출시 후 글로벌에 진출해 향후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C2X' 기반 게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