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에 맞게 가다듬었다, '크리티카 글로벌' 스팀 출시
2022.07.25 13:57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컴투스 자회사 올엠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 글로벌’이 게임 플랫폼 스팀에 정식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의 서비스 채널을 스팀 플랫폼으로 확대해 신규 이용자 확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유저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 지역을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PC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를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C2X에 탑재해 선보인 웹3 게임 타이틀이다. 스팀에서 제공되는 버전에서는 C2X 토큰 경제 시스템을 구성하는 신규 재화 ‘다이아몬드(Diamond)’와 ‘쿼츠(Quartz)’을 게임에서 획득 및 사용 가능하나, 유틸리티 토큰 ‘KRX’ 및 ‘C2X’로 상호 교환할 수 있는 전자지갑 ‘C2X스테이션’ 기능은 제외돼 서비스된다.
또한 최근 선보인 길드 간 경쟁 콘텐츠 ‘공성전’과 ‘PvP 토너먼트’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테이지 및 장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크리티카 글로벌’의 스팀 정식 론칭에 맞춰 오는 8월 9일까지 이용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대 7번의 출석 보상을 받을 수 있고, 70레벨을 달성하면 ‘전설 강화석’ 등 고급 재화로 구성된 아이템 패키지를 얻게 된다.
이벤트와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크리티카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