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포켓몬스러운 멀티게임 템템, 정식 출시
2022.09.08 13:31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앞서 해보기부터 포켓몬에서 영감을 받은 모습으로 주목받은 인디게임 템템이 지난 7일 1.0 버전을 정식 출시하며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차트 4위를 기록했다.
템템은 스페인 개발사 크레마가 개발한 포켓몬라이크 인디게임으로, 템템이라 불리는 몬스터와 인간이 공존하는 부유 군도의 6개 섬을 탐험하며, 템템을 수집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그 과정에 서 악당 벨소토단의 방해를 물리치고 8명의 도장 관장을 이겨 최고의 템템 테이머가 되는 것이 목표다. 개발사가 포켓몬스터에서 영감을 밝혀다고 할 만큼 불, 물, 바람 등 여러 속성을 가진 몬스터와 교배 시스템을 포함해 여러 면에서 포켓몬 시리즈와 닮았다.
포켓몬과 다른 점은 멀티플레이 기반으로 친구들과 함께 여행하거나 하우징 시스템으로 다른 사람을 초대할 수 있다. 배틀 시스템도 2 대 2 배틀로 진행되며, 기력을 다 쓴 상태에서 스킬 사용치 체력이 소모되는 등 포켓몬 시리즈와는 다른 전략이 요구된다.
지난 7일 앞서 해보기를 끝낸 템템은 1.0 버전을 정식 출시하며 포켓몬스터 3, 4세대의 엔드 콘텐츠인 배틀프런티어와 같은 시스템을 가진 신규 섬 테이머즈 파라다이스를 추가했다. 그 외에도 경험와 보상 등이 일부 향상됐으며, 배틀 시스템 밸런스가 조정됐다. 그리고 배틀 패스와 같은 테이머 패스가 추가됐다.



템템은 앞서 해보기부터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2만 7,561명 참여, 85% 긍정적)’로 포켓몬을 좋아하는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다만, 정식 출시와 함께 추가된 테이머 패스가 유저들에게 나쁜 인상을 받아 최근 30일 동안 평가는 ‘복합적’으로 하락했다.
그 외에 NBA 2K23이 2위로 상승했으며, 신작 거너, 히트, 피시!와 글룸우드가 순위권 밖으로 내려가 엘든 링, GTA 5가 다시 9위, 10위로 모습을 보였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신규 업데이트를 한 워프레임과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각각 12위, 15위로 오랜만에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다. 로스트아크는 전일 대비 동시접속자가 약 3만 명 감소해 6위로 한 단계 내려갔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2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3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4
[오늘의 스팀] 여름 세일, 90% 이상 특별 할인작 '주목'
-
5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6
좀비부터 소울라이크까지, 국산 PC·콘솔 기대작 6종
-
7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8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9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10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