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건담+오버워치 느낌, 건담 에볼루션 출격
2022.09.22 13:35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공개 당시 오버워치와 닮아 일명 ‘건버워치’라 불리는 건담 IP 신작 ‘건담 에볼루션’이 스팀 서비스를 시작한다.
건담 에볼루션은 반다이남코가 개발한 6 대 6 팀 대전 FPS게임이다. 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다양한 모빌슈트가 등장하며,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다양한 임무에 참여할 수 있다. 참전이 확인된 기체는 지난 4월에 진행한 테스트에서 공개된 14종에 유니콘 건담, 자쿠 II 격투 장비, 마히로가 추가되어 총 17종이다.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는 3가지로, 맵 내 거점을 두고 겨루는 포인트 캡처, 일정 시간마다 랜덤하게 열리는 목표를 점령하는 도미네이션, 목표를 파괴하거나 방어하는 디스트럭션이 있다.
특징으로는 공격을 받고 HP가 바닥나도 바로 완파되지 않고 무력화 상태가 되는데, 이때 주변 아군 누구나 수리해서 되살릴 수 있다. 그리고 게이지를 소비해 달리거나 순간적으로 기동할 수 있는 스텝 기능이 있다.
이 게임은 첫 공개 때부터 6 대 6 대전 스타일과 게임 UI 등 오버워치와 유사한 점이 많아 건버워치라 불리고 있으며, 4월 테스트 이후 그런 인상을 더 깊게 남겼다.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만큼 테스트에서 느꼈던 오버워치 느낌에서 어떤 차별성을 둘지, 혹은 지속되는 업데이트로 어떤 차이를 보여줄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차트에서는 트럼본을 연주하는 신작 리듬 게임 트럼본 챔프가 6위를 차지했으며, 첫 60% 할인 중인 데이즈 곤이 9위를 기록하고 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도 건담 에볼루션이 5만 4,158의 최대 동시접속자 수로 18위를 차지해 건담 신작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사이버펑크 2077이 11위로 한 단계 상승한 가운데, 중국 인디 게임 더 스크롤 오브 타이우가 최대 동시접속자 6만 4,790명으로 13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