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와 연결된 세계,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티저 영상
2022.11.18 13:5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은 18일, 지스타 2022에 출품한 MMORPG 신작 '아스달 연대기'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 첫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는 원작 드라마와 연결되는 세계관과 낮과 밤, 날씨변화에 맞춰 달라지는 환경, 유저들이 함께 다리를 건설해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는 등 모험적인 요소를 강조한 MMORPG다.
아울러 상황에 맞춰 직업을 고를 수 있는 멀티 클래스를 기반으로 한 액션과 역할구분이 명확한 던전 공략, 게임 내 3개 세력이 격돌하는 전쟁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아스달 연대기 게임 세계관을 소개한다. 대학살에서 살아남은 뇌안탈들이 은둔의 땅에서 자색부족을 탄생시키며 살아가지만 또 다시 거대한 위기를 맞이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은 아스달 연대기 IP를 공동으로 인큐베이팅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아스달 연대기 드라마를 ,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MMORPG를 제작한다. 아울러 드라마와 게임을 오가는 IP 확장을 위해 넷마블은 드라마 작가진과 협업해왔다.
아스달 연대기는 내년에 출시된다. 현재 지스타 2022 현장에는 아스달 연대기가 시연 버전으로 전시 중이다. 아울러 지스타 기간에 여러 이벤트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또,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 2 출연진들의 축하 영상이 넷마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많이 본 뉴스
-
1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2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3
다크 소울 3 리마스터? 프롬 신작 'FMC' 제작 중
-
4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5
[오늘의 스팀] 업데이트 두 번에 나락 간 '레디 오어 낫'
-
6
마법소녀들의 단간론파, '마법소녀의 마녀재판' 출시
-
7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8
[순위분석] 마비노기, 온라인은 '방긋' 모바일은 '우울'
-
9
[오늘의 스팀] 10주년 DLC가 아크: 서바이벌을 망쳤다
-
10
[순정남] SNS 뺏어야 할 게임사 대표&디렉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