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여기까지, 바람의나라: 연 5차 승급 열렸다
2022.12.08 18:2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8일,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5차 승급 및 월드 공성전을 추가했다.
먼저 5차 승급은 4차 승급 및 710 레벨을 달성한 후, 백두산 지역 NPC 백암신선을 통해 미션을 완료하면 가능하다. 7개 전 직업은 검신(전사), 패왕(도적), 마신(주술사), 신선(도사), 권신(격투가), 신궁(궁사), 신창(무사)으로 승급되고, 승급 보상으로 신규 기술 3종, 외형 망토, 천부연의 무공 비급 등 5차 승급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 서버 최강 문파를 겨루는 월드 공성전 고대 공성전을 추가한다. 각 서버에서 신수성을 점령한 문파만 참여할 수 있으며, 문파 간 연합이 불가능해 문파원 간 결속력과 전략, 전술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신수성을 점령한 문파원 전원은 신수에 따라 고대 신수의 옷과 고대 신수의 검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점령 기간 동안 전 서버 거래소에서 사용된 푸른 보석에 세율을 적용해 푸른 보석 추가 획득도 가능하다. 또, 승리 문파가 속한 서버는 일정 시간 버프를 받는다.
백두산 지역에 신규 콘텐츠도 더해졌다. 월드 보스 백두산 기룡이 등장하며, 주간 레이드 역사의 끝자락이 추가된다. 역사의 끝자락은 총 4단계로, 기존 지역 월드 레이드보다 난이도가 높다. 4단계를 완료하면 보물 등급 천부연 신발, 천부연 목걸이, 전설 등급 신목의 발걸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도삭산 영수 시스템은 캐릭터와 영수 연결을 강화해 모든 유저가 캐릭터 성장 곡선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된다. 도삭산 상점에서 신비한 알을 구입해 영수를 부화, 성장시키면 캐릭터 버프를 얻을 수 있으며, 부화 재료인 산의 정기 등급에 따라 영수 등급과 기술, 잠재력이 결정된다. 부화한 영수는 최대 3개 기술을 보유할 수 있으며, 캐릭터와 연계돼 버프가 발동된다.
오는 12월 8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열린다. 눈사람의 소원 목록 임무 완료 시 녹아가는 눈사람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각종 미션을 통해 하얀 눈 뭉치를 모아 녹아가는 눈사람의 몸을 되찾아주면 눈사람 외형과 월드보스 비약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대작 제치고 1위, 깜짝 신작 '스케줄 1'
-
2
[오늘의 스팀] 인조이, 출시와 함께 전세계 판매 1위
-
3
유저 모드 위해, 크래프톤 ‘인조이’ 데누보 적용 취소
-
4
패스 오브 엑자일 2, 정식 출시 연말로 연기
-
5
인조이, 게임 초반 놓치기 쉬운 ‘꿀팁’ 7선
-
6
배틀그라운드, 삼뚝과 의인화 '총기' 간 미연시 공개
-
7
진짜 나오나? 팰월드 미연시 스팀 페이지 오픈
-
8
축구공으로 때린다, 호날두 '아랑전설' 캐릭터로 등장
-
9
[오늘의 스팀] 폴아웃 풍 신작 아톰폴, 평가 ‘매긍’
-
10
어크 섀도우스, 유비식 오픈월드는 버려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