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여기까지, 바람의나라: 연 5차 승급 열렸다
2022.12.08 18:2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8일,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5차 승급 및 월드 공성전을 추가했다.
먼저 5차 승급은 4차 승급 및 710 레벨을 달성한 후, 백두산 지역 NPC 백암신선을 통해 미션을 완료하면 가능하다. 7개 전 직업은 검신(전사), 패왕(도적), 마신(주술사), 신선(도사), 권신(격투가), 신궁(궁사), 신창(무사)으로 승급되고, 승급 보상으로 신규 기술 3종, 외형 망토, 천부연의 무공 비급 등 5차 승급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 서버 최강 문파를 겨루는 월드 공성전 고대 공성전을 추가한다. 각 서버에서 신수성을 점령한 문파만 참여할 수 있으며, 문파 간 연합이 불가능해 문파원 간 결속력과 전략, 전술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신수성을 점령한 문파원 전원은 신수에 따라 고대 신수의 옷과 고대 신수의 검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점령 기간 동안 전 서버 거래소에서 사용된 푸른 보석에 세율을 적용해 푸른 보석 추가 획득도 가능하다. 또, 승리 문파가 속한 서버는 일정 시간 버프를 받는다.
백두산 지역에 신규 콘텐츠도 더해졌다. 월드 보스 백두산 기룡이 등장하며, 주간 레이드 역사의 끝자락이 추가된다. 역사의 끝자락은 총 4단계로, 기존 지역 월드 레이드보다 난이도가 높다. 4단계를 완료하면 보물 등급 천부연 신발, 천부연 목걸이, 전설 등급 신목의 발걸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도삭산 영수 시스템은 캐릭터와 영수 연결을 강화해 모든 유저가 캐릭터 성장 곡선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된다. 도삭산 상점에서 신비한 알을 구입해 영수를 부화, 성장시키면 캐릭터 버프를 얻을 수 있으며, 부화 재료인 산의 정기 등급에 따라 영수 등급과 기술, 잠재력이 결정된다. 부화한 영수는 최대 3개 기술을 보유할 수 있으며, 캐릭터와 연계돼 버프가 발동된다.
오는 12월 8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열린다. 눈사람의 소원 목록 임무 완료 시 녹아가는 눈사람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각종 미션을 통해 하얀 눈 뭉치를 모아 녹아가는 눈사람의 몸을 되찾아주면 눈사람 외형과 월드보스 비약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