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어,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2022.12.14 17:25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고양이와 스프를 만든 김동규 대표가 게임문화진흥 분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네오위즈는 14일, 고양이와 스프 개발사 하이디어의 김동규 대표가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게임문화진흥 분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등 총 3개 부문에서 훈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을 선정하는 행사다. 금년도 행사는 14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됐다.
게임문화진흥 분야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김동규 대표는 2012년부터 1인 개발사 하이디어를 운영하며 고양이와 스프를 개발해왔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힐링 방치형 게임으로, 만화풍의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이다.

이번 수상은 김 대표가 장르 결합, 새로운 장르 도입, 콘텐츠 다변화 등을 시도하며 게임 다양성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며, 인디게임으로써 꾸준한 흥행을 이루어내 인디게임 개발에 좋은 선례를 남긴 점 등을 인정받은 결과다.
시상대에 오른 김 대표는 ”이 자리를 빌어 모든 관계자와 전 세계 이용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아직도 만들고 싶은 게임이 너무 많다. 네오위즈와 함께 따뜻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3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4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5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6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7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8
마비노기 모바일이 특허 낸 '우연한 만남' 차별점은?
-
9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10
15년간 고쳐지지 않은 버그, 드디어 해결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