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 스토어, 27일 새벽 1시까지 데스 스트랜딩 무료 배포
2022.12.26 11:4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코지마 히데오 대표가 코나미에서 독립한 후 첫 선을 보여 비평가 및 게임 시장에서 비범하다는 평을 얻은 데스 스트랜딩을 27일 새벽 1시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무료 배포는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16일부터 진행 중인 연말 세일 일환으로 진행 중이다.
2019년에 PS4 버전으로 첫 발매된 데스 스트랜딩은 대재앙으로 단절된 미국 동부와 서부를 연결하기 위해 나선 주인공 샘 포지 브리지스의 여정을 다루며, 노먼 리더스, 매즈 미켈슨, 레아 세이두, 린지 와그너 등 유명 배우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한다.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함께 여러 유저가 힘을 모아 인프라를 복구하는 비동기 멀티플레이 요소가 있으며, 전 세계적인 단절이 일어난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현실과 유사한 설정으로 재조명된 바 있다.
데스 스트랜딩은 2020년 7월 14일에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로 PC 버전이 발매됐으며, 현재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무료 배포 중인 데스 스트렌딩에는 본편 콘텐츠와 함께 디지털 사운드트랙, 디지털 북, 루덴스 마스크 선글라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하프 라이프, 사이버펑크 2077 크로스오버 콘텐츠 등이 포함된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 합본팩과 본편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DLC 버전이 40% 할인되어 각각 2만 7,600원, 6,600원에 할인 판매 중이다.
한편, 지난 9일 진행된 더 게임 어워드 2022를 통해 데스 스트랜딩 차기작이 발표됐다. 첫 공개된 영상에서는 나이가 든 전작 주인공 샘 포터 브리지스와 그와 인연을 맺어온 프래자일이 재회하는 장면이 담겼다. 이울러 전작에도 모습을 드러냈던 BB와 인공자궁에 들어 있는 문어 등이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