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및 인기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연재합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아방 스트랏슈!
우산을 가지고 이 기술명을 외치며 포즈를 취하셨던 독자분들... 다들 강녕하시죠? 이번 피규어메카의 주제가 될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의 시그니처 기술이기도 하죠. 사실 국내에서는 과거 애니메이션과 만화 모두 '타이의 대모험'으로 소개되었기에 '다이'라는 이름이 낯설기도 합니다. 필자 역시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 중 하나였지만, 이제 정식 명칭인 '다이의 대모험'을 쓸 때가 아닌가 싶어 표기를 통일하겠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은 80년대 JRPG의 왕도를 열었던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첫 만화화 작품입니다. 1989년 연재를 시작해 1991년 애니메이션을 거치며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2020년에 애니메이션 리메이크와 더불어 콘솔게임으로도 등장하게 되었지요. 꾸준히 인기를 누린 까닭인지 피규어도 다양하게 발매되었는데요, 과연 어떤 피규어들이 있을지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만나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