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800여 종 출품,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2023.02.07 15:18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스팀의 정기 신작 공개 행사 넥스트 페스트가 시작됐다. 올해 첫 행사인 이번 넥스트 페스트는 ALTF4 2의 데모 첫 공개와 다크 앤 다커 테스트 시작 등, 다양한 기대작들이 준비돼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밸브는 7일, 스팀을 통해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시작했다. 게임 소개와 함께 데모를 공개해 게이머들이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이번 행사에는 약 800개의 게임이 참여했다. 출품작 목록은 넥스트 페이지 특별 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원하는 게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액션, 어드벤처, 전략, 시뮬레이션 등의 장르와 컨트롤러, VR 등 컨트롤러에 따른 분류 등의 탭을 제공한다.
더해 인기 출시 예정 제품, 가장 많이 찜한 출시 예정 게임,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등 현재 인기 있는 출시 예정작을 한 눈에 볼 수 있게끔 해두었다. 검색 탭을 통해서는 장르, 비주얼, 테마, 기능, 플랫폼 등 자신이 원하는 조건에 맞춘 게임을 만나볼 수도 있다.

이번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발표된 주요 타이틀로는 네 번째 알파 테스트를 시작한 다크 앤 다커, 새롭게 발견한 행성 위에 도시를 키우고 인류를 정착시키는 플랜 B: 테라폼, 1년 반 만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스팀에서 데모판 배포를 시작한 다키스트 던전 2, 한층 더 화려해진 비주얼과 속옷만 입은 남자, 경찰차와 홍학 튜브가 등장하는 ALTF42, 마녀의 샘 리메이크 작품인 마녀의 샘R 등이 있다.
한편,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 개발사 및 개발자들은 넥스트 페스트를 맞아 자신이 개발한 게임을 소개하고 플레이하는 모습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질답시간을 가지는 등 다양한 소통도 함께 이루어진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오는 14일(국내시간)까지 진행한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4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5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6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7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8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9
GS25와 블루 아카이브, 두 번째 컬래버 시작한다
-
10
스텔라 블레이드, 6월 스팀 신작 중 매출액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