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 속 격전, 뉴스테이트에 신규 맵 라그나 열렸다
2023.02.24 14:32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크래프톤은 24일, 자사 모바일게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 이후 뉴스테이트)에 신규 맵 라그나를 추가했다.
라그나는 사막과 황무지를 컨셉트로 앞세운 맵으로, 중앙에 있는 구조물 잔해와 맵 전체를 아우른 산과 능선이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지형 고저차가 심해 중장거리 교전에 적합하다. 게임은 배틀로얄로 진행되며, 평균 플레이타임은 약 20분 내외다. 또, 라그나 맵 전용 차량인 렉스와 액톤이 추가된다. 렉스는 4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가솔린 픽업트럭으로 내구도가 높으며 뒷좌석이 개방되어 있어 시야 확보에 용이하다. 액톤은 2명까지 탈 수 있는 4륜구동 전기 오토바이로 경사면에서도 일정 이상 속력이 보장된다.
이어서 총기 조정, 오류 수정, 훈련장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우선 Mk47 Mutant 총기를 위한 신규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추가됐고, S686, S1897, 토미건, P90 화면 반동 관련 오류를 수정했다. 또한 P90, Mini-14, SL8, SR 총기군 반동을 조정했다. 훈련장은 모든 총기에 무한 탄창이 적용되고 차량은 운행 시 연료가 소모되지 않도록 했다.
새로운 서바이버 패스 주인공은 뉴스테이트의 제니 퀵이다. 스토리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제니 퀵 페이스 스킨을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제니 퀵 코스튬 세트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라그나 출시와 함께 라그나를 정찰하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2월 23일부터 주 4회 라그나 핫타임 이벤트가 적용되며, 이 기간에는 티어 보너스가 125% 적용된다. 또, 신규 유저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10일 간 출석을 완료하면 코스튬 세트 아이템과 함께 치킨메달 최대 50개를 받는다.
뉴스테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순정남] 지스타 2024 나폴리탄 괴담 TOP 5
- 2 하스스톤에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이 찾아온다
- 3 소니 토도키 사장 "콘코드 실패로 정보 중요성 배워"
- 4 [숨신소] 괴물 말 배우는 연애 공포게임 '호미사이퍼'
- 5 스텔라 블레이드X니어: 오토마타 컬래버, 20일 온다
- 6 소니, PC게임 PSN 강제 연동은 ‘질서 유지’ 위한 것
- 7 호쾌한 액션과 매력적 오픈월드 돋보인, 드래곤소드
- 8 3N 시대 저무나, 더 벌어진 상위 게임사 간 격차
- 9 코에이 창업자 "中 춘추전국시대 게임 만들고 싶다"
- 10 [순위분석] 바람의나라 타고 승천한 메이플 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