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9일,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통해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포머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전했다. 테라포머스는 화성에 지구 생물이 살 수 있는 환경과 생태계를 구축해 주민이 살 수 있는 도시로 개척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직관적인 시스템과 적절한 난이도 조절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 미숙한 사람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테라포머스 메인 타이틀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9일,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통해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포머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전했다.
테라포머스는 화성에 지구 생물이 살 수 있는 환경과 생태계를 구축해 주민이 살 수 있는 도시로 개척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직관적인 시스템과 적절한 난이도 조절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 미숙한 사람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테라포머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화성의 미개척 지역을 탐사해 자원을 채집하고, 제한된 자원을 활용해 매 턴마다 무작위로 제공되는 선택지 중 효율적인 방향을 택하는 것이다. 거주민을 일부 포기하고 더 많은 자원을 채집하거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만의 도시를 설립해야 한다. 특히, 효율적인 자원 관리를 위해 도시 내 건물 배치와 구성에도 신경써야 하는 등 전략적 요소도 가지고 있다.
게임에서 제시되는 미션은 번영 포인트를 일정 수준 이상 모으거나, 환경이나 인구수를 일정 수준 이상 발전시키는 등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있고, ‘테라포밍’ 없이 미션 달성 위주의 플레이로 최단시간 개척도 시도할 수 있다. 여기에 각기 다른 능력과 스킬을 가진 리더 캐릭터가 재미를 더한다.
한편, 스토브인디는 테라포머스 정식 한글화 버전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