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창업팀 키운다, 경기게임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023.04.04 15:0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경기도는 오는 4월 19일까지 게임 창업 및 개발 전문 교육 프로그램 경기게임아카데미 창업과정 1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판교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 진행되는 창업과정 12기는 최대 15팀을 선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기도에 게임기업 창업이 가능한, 전국 예비 창업팀을 뽑아 게임개발 단계별 교육을 진행한다.
기본과정에서는 창업 및 기본 게임개발 교육을 진행하고, 기본과정 수강생 중 7팀 내외를 선발해 게임 출시를 목표로 심화과정을 전개한다.
수강생에게는 개발지원금(최대 1,500만 원), 1:1 프로젝트 멘토링, 개발강의, 경기글로벌게임센터 공동 개발공간 제공, 최신형 고성능 PC 및 장비, 내·외부 네트워킹 혜택을 지원한다.
과정 종료 후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3개 팀에는 ▲추가 개발지원금 최대 500만원 ▲경기글로벌게임센터 개발공간 1년 무상지원 ▲마케팅, QA, 리소스 제작 등 상용화 지원 ▲플레이엑스포, 지스타 등 게임쇼 참가 지원 등을 제공한다.
경기도는 작년까지 창업과정 11개 기수를 운영했으며, 총 122개사 창업과 게임개발을 지원했다. 경기도 최혜민 디지털혁신과장은 "경기게임아카데미 창업과정을 통해 많은 수강생들이 경기게임오디션 수상 및 지스타·BIC(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등에 출품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수강생들이 이번 경기게임아카데미에 참여해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게임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글로벌게임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2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5 PS5에 PS3 공식 에뮬 나오나? 개발사 “계획 중”
- 6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7 [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동접, 4년 만에 최저치
- 8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9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