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에 나와 셜록 홈즈와 크툴루의 조합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셜록 홈즈: 디 어웨이큰드가 돌아왔다. 지난 11일 원작을 리메이크한 작품이 출시돼 신작 출시 인기 제품 상위에 오르고, 유저 평가 또한 ‘긍정적’ 평가로 좋은 출발을 보였다. 셜록 홈즈: 디 어웨이큰드는 지난 2007년 출시된 프로그웨어의 셜록 홈즈 시리즈 3번째 작품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1882년을 배경으로 평범한 룸메이트였던 셜록과 존의 첫 사건 해결 과정을 그려나가며,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루 신화를 모티브로 했다. 두 사람은 유럽과 미국의 수상한 연쇄 실종 사건을 수사하면서 고대신을 숭배하는 음산한 컬트 집단이 사건의 뒤에 있음을 알게 된다
▲ 셜록 홈즈: 디 어웨이큰드 대표 이미지 (사진 제공: 프로그웨어즈)
2007년에 나와 셜록 홈즈와 크툴루의 조합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셜록 홈즈: 디 어웨이큰드가 돌아왔다. 지난 11일 원작을 리메이크한 작품이 출시돼 신작 출시 인기 제품 상위에 오르고, 유저 평가 또한 ‘긍정적’ 평가로 좋은 출발을 보였다.
셜록 홈즈: 디 어웨이큰드는 지난 2007년 출시된 프로그웨어의 셜록 홈즈 시리즈 3번째 작품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1882년을 배경으로 평범한 룸메이트였던 셜록과 존의 첫 사건 해결 과정을 그려나가며,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루 신화를 모티브로 했다. 두 사람은 유럽과 미국의 수상한 연쇄 실종 사건을 수사하면서 고대신을 숭배하는 음산한 컬트 집단이 사건의 뒤에 있음을 알게 된다.
전작 셜록 홈즈: 챕터 원과 달리 완전한 오픈월드는 아니며 런던 베이커 가, 스위스 정신 병원, 루이지애나 습지대,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방 등 여러 지역을 이동하며 스토리가 진행된다. 최신에 맞게 리메이크된 만큼 그래픽과 캐릭터 모션, 컷신 등이 개선됐고 챕터 원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스토리는 수정됐으며, 두 사람이 가까워진 이야기와 사이드 퀘스트 등이 추가됐다.
▲ 셜록 홈즈: 디 어웨이큰드 출시 트레일러 (영상 출처: 프로그웨어즈 공식 유튜브 채널)
▲ 셜록 홈즈: 디 어웨이큰드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개발사 프로그웨어즈는 개발하기 매우 어려운 환경이었지만 지원과 후원의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모든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리뷰가 많이 등록된 것은 아니지만 유저 평가 ‘긍정적(97% 긍정적)’을 받으며 개발사의 작품을 좋아하던 유저들에게 리메이크가 잘 된 것을 호평받고 있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상위권에서는 토탈 워: 워해머 3가 카오스 드워프 진영 추가를 앞두며 DLC 또한 7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록맨 에그제 4, 5, 6편을 묶은 어드밴스드 컬렉션 Vol.2도 출시를 이틀 앞두고 9위에 올랐다.
▲ 4월 12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서버 초기화와 업데이트 효과를 받았던 러스트가 10만 9,290명으로 전일 대비 약 1만 5,000명 감소해 9위로 내려갔다. 이어 로스트아크 또한 8만 8,115명으로 3단계 내려가 10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