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이 미소년으로, 미식 RPG ‘식물어’ 사전예약 100만 돌파
2023.04.18 17:54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매드펀 게임(Madfun Game Limited)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미식 판타지 RPG ‘식물어(食物語)’의 19일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그 동안 진행된 글로벌 사전예약 신청자가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오는 19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되는 식물어는 ‘미식 모에화’를 표방하는 수집형 RPG다. 타이틀명인 식물어는 식혼 계약의 법서이자, 중화요리의 역사 및 요리법이 모두 집대성된 책을 의미하며, 해당 책자가 오늘날에 이르러 ‘음식의 신’의 후손인 유저에게 전승되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식물어를 전승받은 유저는 게임의 세계를 모험하며, 흩어진 요리 재료(식혼)를 수집하고 찾게 되는데, 인기 중화요리들이 모에화를 통해 미소년과 미청년 캐릭터로 출현한다. 특히 100명이 넘는 캐릭터의 더빙을 위해 엄상현, 남도형, 심규혁, 이경태, 이동훈 등 20명이 넘는 성우가 참여했다.
매드펀 게임 측은 지난 3월부터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목표 수치를 달성했기에 보상으로 캐릭터 뽑기 재화, SR 캐릭터, 캐릭터 육성 아이템, 프로필 장식 등의 보상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각종 상품도 선물 할 예정이라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순정남] 지스타 2024 나폴리탄 괴담 TOP 5
- 2 하스스톤에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이 찾아온다
- 3 소니 토도키 사장 "콘코드 실패로 정보 중요성 배워"
- 4 [숨신소] 괴물 말 배우는 연애 공포게임 '호미사이퍼'
- 5 스텔라 블레이드X니어: 오토마타 컬래버, 20일 온다
- 6 소니, PC게임 PSN 강제 연동은 ‘질서 유지’ 위한 것
- 7 3N 시대 저무나, 더 벌어진 상위 게임사 간 격차
- 8 호쾌한 액션과 매력적 오픈월드 돋보인, 드래곤소드
- 9 [순위분석] 바람의나라 타고 승천한 메이플 월드
- 10 코에이 창업자 "中 춘추전국시대 게임 만들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