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발전유공 등,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 모집
2023.04.25 16:0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오는 6월 20일까지 올 한해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격려하는 2023년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후보자(작)를 추천받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방송영상,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콘텐츠산업 전 분야를 망라해 열리는 유일한 시상식이다.
포상부문은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총 3개로, 훈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등을 수여한다.
해외진출유공은 콘텐츠 수출, 한류 확산 및 기반 마련, 국제 문화교류 등 해외 진출을 통한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추천 접수를 받는다.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은 방송영상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 수출 등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과 한국 콘텐츠 확산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을 공모받는다.
게임산업발전유공은 게임산업발전, 게임문화진흥 총 2개 분야로, 게임 제작·유통·수출, 문화진흥, 산업지원 등에서 5년 이상 활동하며 게임 산업발전 혹은 문화진흥에 기여한 자를 포상한다.
역대 수상자로는 ▲한우랩소디로 한국음식문화와 전통을 알린 이엘티비의 백헌석 대표이사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을 해외 160개국에 수출한 아이코닉스의 최종일 대표 ▲메타버스 모바일게임 플레이투게더를 개발하여 누적 다운로드 1억 3천만 건 이상 달성한 해긴의 이영일 대표이사 등이 있다.
그 외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레드아이스스튜디오 장정숙 대표, 지금 우리 학교는의 필름몬스터 이재규 감독, 유 퀴즈 온 더 블록의 이언주 작가, 인디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하이디어 김동규 대표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수상자는 부문별 후보자 중 전문가 심사와 3단계에 걸친 검증을 통해 오는 11월에 최종 발표된다. 시상식은 12월에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부문별 제출서류를 반드시 갖춰 오는 6월 2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2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5 PS5에 PS3 공식 에뮬 나오나? 개발사 “계획 중”
- 6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7 [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동접, 4년 만에 최저치
- 8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9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