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같이 스튜디오, 신작 발표회서 '7 외전·8' 신규 정보 공개
2023.06.17 14:53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세가는 지난 16일, RGG(Ryu Ga Gotoku, 용과 같이) 서밋 서머 2023을 통해 용과 같이 스튜디오 신작 발표회를 공개했다. 용과 같이는 일본 야쿠자들의 이야기를 그린 세가의 액션 어드벤처 프랜차이즈다.
이번 신작 발표회에서는 크게 지난 9일 공개된 용과 같이 7 외전: 이름을 지운 자(이하 외전)의 최신 정보와 더불어 지난 12일 공개된 용과 같이 8 영상 해설과 추가 정보가 공개됐다. 함께, 세가 코리아 공식 유튜브를 통한 한국어 동시통역도 진행됐다.
우선, 오는 11월 9일 출시되는 외전 주인공 ‘키류 카즈마’의 변화가 주로 설명됐다. 외전은 용과 같이 6의 3년 후, 오미연합의 본거지인 오사카 소텐보리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곳에서 키류 카즈마는 외전의 부제처럼 이름을 지운 자로서, 어떤 조직의 비밀 요원이 돼 암약하게 된다.
이에 비주얼도 다소 요원과 비슷한 복장을 가지며, 게임 플레이 중심이 되는 배틀 액션도 스토리에 맞춰 변화했다. 이에 플레이어는 주변 기물을 활용한 기존 전투와 비슷한 응룡(야쿠자 스타일)과 스파이 영화를 연상케하는 와이어, 드론 등을 활용한 에이전트(에이전트 스타일)로 나누어진 새로운 배틀 액션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트레일러 말미에 등장한 신규 캐릭터 겸 외전의 주요 인물 ‘3대 니시타니 호마레’가 소개됐다. 한국 배우 김재욱이 담당한 3대 니시타니 호마레는 용과 같이 0에 출연했던 니시타니 호마레의 이름을 이어받은 새로운 인물로서 스토리를 전개한다. 3대 니시타니 호마레가 등장한 새로운 지역은 외전에서 다양한 플레이를 제공할 것이라 예고됐다.
용과 같이 8에 대한 추가 정보도 공개됐다. 용과 같이 8은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작으로, 트레일러를 통해 이국의 해변가에서 시작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도 카스가 이치반은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모습으로 깨어나는데, 이는 전작과 같이 밑바닥서부터 성장하며 위로 올라가는 이야기이기 때문임이 밝혀졌다. 함께, 이번 발표회에서는 카스가 이치반이 사에코에게 프러포즈를 했다 차인 후 키류 카즈마와 상담을 나누는 영상이 공개됐다.
한편, RGG 스튜디오 대표 요코야마 마사요시는 “더 많은 정보를 RGG 서밋 폴 2023을 통해 공개하겠다”고 전했다.
용과 같이 스튜디오 신작 발표회에서 공개된 더 자세한 정보는 세가 코리아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8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9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