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가형 전문화 추가, 와우: 용군단 ‘시간의 분열’ 업데이트
2023.07.14 18:35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4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에 10.1.5 패치 ‘시간의 분열’을 적용하고 다음 패치로 예정된 10.1.7 ‘현신의 격노’를 공개했다.
시간의 분열은 청동용 크로미와 함께 시간의 길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밝혀내고, 노즈도르무를 예견된 운명에서 구하는 스토리를 담는다. 이와 함께 전투 중 피해를 입혀 지속시간을 연장할 수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최초의 지원가형 전문화인 ‘증강 기원사’와 새로운 메가 던전인 ‘무한의 여명’이 추가된다.
또 새로운 일일 활동인 ‘시간의 균열’과 ‘새끼용 탁아소’를 통해 따라잡기 장비, 탈것, 형상변환, 애완동물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아울러 여러 직업 밸런스 조정과 함께 흑마법사 직업을 확장해 드랙티르를 제외한 모든 종족이 흑마법사가 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시간의 분열과 적용과 함께 공개된 10.1.7 ‘현신의 격노’ 패치는 곧 공개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티르의 재탄생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확인하고, 시간의 분열로 인해 고난과 역경을 겪은 청동용군단이 결의를 다지는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헌신의 격노에서는 무한의 여명 메가 던전을 두 가지 영웅 난이도 던전으로 나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 새로운 공개 목표인 ‘꿈결너울(가칭)’도 추가되며,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전역 퀘스트를 완료해 지역 전체에 적용되는 강화 효과를 얻는 침공 이벤트를 시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꾸미기 요소도 추가한다. 나이트 엘프와 포세이큰을 위한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유산 방어구를 얻을 수 있으며, 나이트 엘프 전용 얼굴 및 신체 문신과 포세이큰 플레이어를 위한 피부 색상이 새로 추가된다.
10.1.5 시간의 분열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