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과 함께 푹 자요, 포켓몬 슬립 정식 출시
2023.07.19 12:07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열심히 걸었던 트레이너들이 이번에는 열심히 잠을 취해야 할 때가 왔다.
주식회사 포켓몬은 19일, 양대마켓에 포켓몬 슬립을 출시했다. 포켓몬 슬립은 스마트폰을 머리맡에 두고 자면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 즐거운 수면과 좋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 포켓몬 신작 게임이다.
포켓몬 슬립에서 플레이어는 어느 섬에 살고 있는 커다란 잠만보와 포켓몬의 수면을 연구하는 네롤리박사와 함께 포켓몬의 수면 생태를 연구하게 된다. 이 연구 방법이 바로 실제 수면으로, 플레이어는 꾸준하고 건강한 수면으로 다양한 포켓몬들의 잠자는 모습을 모아 '포켓몬 잠자는 모습 도감'을 완성해야 한다.
포켓몬 슬립을 즐기는 방법은 잠을 잘 때 머리맡에 스마트폰 혹은 포켓몬 고 플러스 플러스를 두고 수면을 계측하기만 하면 된다. 계측된 수면은 ‘수면 리서치’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결과로 잠만보 근처에서 잠든 포켓몬들의 모습을 도감에 등록할 수 있다. 충분한 수면을 취했을 경우 잠만보는 더욱 커지며, 잠만보가 커질수록 더 많은 포켓몬들과 포켓몬들의 잠자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잠만보 주변에 모인 포켓몬들과는 친밀도를 높여 도우미 포켓몬으로 삼을 수도 있다. 플레이어를 돕는 도우미 포켓몬들은 낮 시간에 모은 식재료를 모아오는데, 이것으로 요리를 만들면 잠만보를 육성할 수 있다. 잠만보가 위치한 필드마다 만날 수 있는 포켓몬이 달라지며, 꾸준하게 플레이하거나 주말이 찾아오면 희귀한 포켓몬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난다.
한편, 주식회사 포켓몬은 포켓몬 슬립의 기능을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트레일러를 포켓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포켓몬 슬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켓몬 슬립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