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머니 들어오나, 문체부 UAE 국부펀드 투자설명회 개최
2023.07.25 14:2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지난 24일 오후 2시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에서 산업은행 아랍에미리트(UAE) 투자협력센터와 함께 게임,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업계를 대상으로 아랍에미리트(UAE) 국부펀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월 한·아랍에미리트(UAE) 정상회담에서 발표한 아랍에미리트(UAE) 국부펀드의 300억 불 규모 한국 투자에 대한 후속 조치로, 우선투자 협력 분야로 선정된 국산 문화콘텐츠 분야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에는 아랍에미리트(UAE) 투자협력 전달체계 등 아랍에미리트(UAE) 국부펀드 투자유치 관련 정보를 기업에 제공하고 질의응답과 개별기업 면담 등을 통해 기업들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상담했다.
게임업계 주요 상장사를 비롯해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70여 기업이 설명회에 참여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중동시장은 한국 게임 이용시간 및 소비지출액이 가장 높은 권역인 만큼 중동진출은 게임기업들의 재도약 기회가 될 것"이라며, "문체부는 이번 설명회가 실질적인 투자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중동 게임 이용자의 한국 게임 이용시간은 주중 159분, 주말 218분으로, 다른 지역(평균 주중 146분, 주말 192분)에 비해 길다. 아울러 소비지출액도 카타르가 76.2달러, 아랍에미리트(UAE)가 69달러로 평균(38.5달러)보다 높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4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5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6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7
디아블로 4 총괄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 떠났다
-
8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9
넥슨에 해결 촉구, 화섬노조 네오플분회 12일 결의대회
-
10
배틀필드 6, 테스트 사전 접속 40분만에 스팀 동접 25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