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대규모 조직개편, 재무계약팀 신설로 비위 막는다
2023.08.01 14:40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최근 전산망 비위가 밝혀지며 국민 신뢰를 잃어버린 게임물관리위원회가 1일(화),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조직혁신, 업무혁신, 서비스혁신이라는 3가지 개편 방향에 맞춰 추진되며, 이에 따라 게임위는 3본부 8개팀 1센터 1연구소로 개편된다. 재무계약팀과 민원소통센터가 신설되고, 청렴감사팀 인력 확대 등 유사 위법행위에 대한 철저한 감시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게임위는 인적쇄신 및 책임자 징계 등을 통해 조직기강을 확립할 예정이다. 기존 경영지원팀에서 예산, 사업계획, 계약 등의 업무를 일괄 담당하고 있었으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라 사업계획, 계약체결, 사업검수, 결과보고 및 자금집행 등 위원회 사업 전 단계에 대한 관리와 검증을 강화하기 위해 전담전문부서인 재무계약팀을 별도 신설하여 향후 유사비위행위가 재발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라인대응팀과 자율등급지원팀으로 명칭을 변경해 세분화된 게임물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대민서비스 강화를 위한 민원소통센터를 구축하여 이용자와 소통강화에 힘쓸 것이라 밝혔다.
게임위 김규철 위원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능력 있는 젊은 직원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혁신적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 이를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기관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현장의 의견을 듣고 소통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2 마크의 아버지 '노치', 마인크래프트 2 제작 언급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5 PS5에 PS3 공식 에뮬 나오나? 개발사 “계획 중”
- 6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7 [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동접, 4년 만에 최저치
- 8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9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10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