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 알렸던 日 성인게임 개발사 일루전, 새 이름으로 부활?
2023.08.04 13:43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얼마 전 폐업 소식을 알려 뭇 게이머들의 아쉬움을 샀던 일본 미소녀 성인게임 개발사 일루전. 그 와중 ILL게임즈 라는 새로운 브랜드와 신작이 발표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4일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ILL게임즈는 자신들을 '새로운 3D 미소녀 성인용 게임 메이커'로 소개하고 있으며, 공식 사이트와 트위터(X)를 통해 9월 1일 발매 예정인 신작 '허니컴(ハニカム)' 정보들을 게재하고 있다. 얼핏 봐서는 새로운 회사로 보이지만, 공식 트위터 계정(@Projecti18)이 지난 2019년부터 비정기적으로 일루전 개발팀에서 'AI 소녀'나 'ROOM 걸' 등 일부 신작 관련 소식을 전달해 오던 것이라는 점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회사 이름이 일루전(ILLUSION)의 앞 글자 세 개를 따온 것처럼 보이는 것부터, 신작 '허니컴' 이름이 일루전의 대표작 중 하나인 '허니 셀렉트'를 연상시킨다는 점, 3D 디자인이나 비주얼적인 특징에서 일루전 전작인 '코이카츠!' 느낌이 강하게 난다는 점 등에서 일루전의 부활이라는 설에 설득력을 부여하고 있다.
다만, ILL게임즈와 일루전 간의 직접적인 연결고리는 확인되지 않았다. ILL게임즈는 회사 주소나 대표자명 등을 명시하지 않고 있으며, 기존 일루전 기존작 판매 등도 ILL게임즈로 이관되거나 하지 않고 예정대로 판매를 종료한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직접적인 부활이라기 보다는 폐업 후 일부 직원들이 모여 설립한 새로운 개발사가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해당 트위터 계정 역시 일루전 공식 SNS 계정이 아니기에, 현 ILL게임즈 직원이 일루전 재직 당시 개인 명의로 만들었던 계정이거나 일루전 측에서 양도받았을 가능성도 존재한다.
한편, ILL게임즈는 오는 9월 1일 자사 데뷔작인 '허니컴'을 PC로 출시한다. 해당 게임은 DLsite/FANZA를 통해 다운로드 전용으로 판매된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4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5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6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7
디아블로 4 총괄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 떠났다
-
8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9
넥슨에 해결 촉구, 화섬노조 네오플분회 12일 결의대회
-
10
배틀필드 6, 테스트 사전 접속 40분만에 스팀 동접 25만
chanhee2023.08.09 06:50
신고삭제오우~~~ 안 망했다!
유부초밥2023.08.10 00:32
신고삭제ILL은 장어라는 뜻인데...
jetjet2023.08.10 03:29
신고삭제장어는 eel이고ㅋㅋㅋㅋㅋ ill은 굳이 번역하자면 아프다는 뜻이죠ㅋㅋ 애초에 illusion 줄임말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