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활용한 게임, 위메이드플레이 사내 개발행사 개최
2023.08.09 18:2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9일, 사내 소프트웨어 개발 행사 플레이잼 2023을 개최한다.
플레이잼 2023은 'AI(인공지능)를 활용한 게임'을 과제로 오는 11월 말까지 위메이드플레이를 비롯해 관계사 구성원이 참여한다. 주요 참가사는 위메이드플레이와 소셜 카지노 개발사 플레이링스,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개발사 플레이매치컬, 캐주얼게임 개발사 플레이킹스 등 자회사 5곳이다. 아울러 위메이드커넥트, 고양이섬의 비밀 개발사 라이크잇게임즈 등이 참가한다.
2014년 이래 5회차를 맞이한 플레이잼은 사내 개발 문화 육성, 소프트웨어의 유행과 개발, 서비스 과정을 구성원 모두가 공유한다는 취지로 진행하는 위메이드플레이 기업행사다. 올해도 직군, 경력, 전문 분야에 관계 없이 자유롭게 개발팀을 구성해 게임 등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AI를 주제로 하는 행사 방향에 맞춰 다양한, 혁명적, 걸작, 최고, 품질, 오일 페인팅, 감성적 등을 키워드로 AI가 제작한 대표 이미지를 공개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체 AI 프로그램 애니로 AI 영문 철자를 재구성해 급격한 변화와 파도처럼 일상에 밀려오는 인공지능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임상범 이사는 "다양한 직무의 구성원들이 함께 진행하는 플레이잼이 새로운 개발 문화를 만들며 앞으로 선보일 게임, 소프트웨어의 방향을 가늠할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2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3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4
[오늘의 스팀] 유저 40% 감소, 빠르게 식어가는 명말
-
5
카드사 맘대로 하는 스팀 성인게임 검열, 법으로 막는다
-
6
얼마나 진짜 같으면! 데스 스트랜딩 스샷으로 성인 인증을
-
7
국내 논란 불구,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900만 유저 돌파
-
8
출시 두 달, 엘든 링 밤의 통치자 '2인 플레이' 온다
-
9
[오늘의 스팀] 말하면 마법이 된다! '메이지 아레나' 압긍
-
10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8월 게임스컴서 데모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