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워페어 3, 좀비 모드와 근접용 새 전술 자세 선보여진다
2023.08.18 14:03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블리자드는 18일, 프랜차이즈 20주년을 맞이해 올해 선보이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 2023(이하 모던 워페어 3)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모던 워페어 3는 작년 출시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2022의 후속작으로, 전작에서 이어지는 캠페인, 역대 최대 규모 좀비 전장으로 펼쳐지는 좀비 모드, 인기 전장과 신규 전장을 망하라는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프라이스 대위와 태스크 포스 141이 전세계로 세력을 뻗치는 블라디미르 마카로프의 위협에 맞서 싸우며, 개방형 전투 미션을 도입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개방형 전투 미션은 목표를 완수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경로와 선택지를 제공해 플레이어가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이다.
멀티플레이에서는 시리즈 20주년에 어울리는 전장 조합을 선사한다. 2009년에 출시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의 전장 16곳에 대규모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지상전 및 공격 모드에 적합한 전장 4곳을 더해 총 20개 전장이 출시와 동시에 제공된다. 개발진은 라이브 서비스 중 12개 이상의 핵심 6 대 6 전장을 추가할 예정이며, 각 3명으로 구성된 3개 팀이 서로 맞붙는 ‘목 베기 모드’ 등 전에 없던 신규 모드들도 선보인다.
모던 워페어 세계관 최초로 좀비 모드도 추가한다. 플레이어들은 전장에 뛰어들어 팀을 이루고 연합해 대규모 언데드 무리에 맞선 싸움에 나설 수 있다. 개발진은 해당 모드에 대해 “좀비를 사냥하고 비밀을 파헤칠 수 있는 새로운 오픈월드 기반 생존 경쟁의 장”이라고 설명했다.
근접 전투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전술 자세와 다양한 무기 조합을 만들 수 있는 향상된 총기 개조 추가를 비롯해 미니맵을 더 정교하게 수정하는 등 각종 시스템 개선도 담긴다. 또한 콜 오브 듀티 역사상 처음으로 전작인 모던 워페어 2 2022의 콘텐츠가 신작으로 이월되며, 이에 따라 플레이어들은 모던 워페어 2 2022에서 획득한 무기 장비와 오퍼레이터 콘텐츠를 모던 워페어 3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 2023은 오는 11월 10일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S,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8월 18일부터 PC 등 일부 플랫폼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예약 구매 시 사전 체험 권한과 소프 오퍼레이터 팩이 제공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콜 오브 듀티 공식 페이스북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