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새 사령탑 선임, 강원기 디렉터는 IP 총괄로
2023.08.25 14:49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8년 동안 한국 메이플스토리를 담당한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가 자리에서 물러났다.
2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3 메이플 비전 토크 방송 시작에 앞서 강원기 디렉터가 사임을 발표했다. 앞으로 김창섭 전 기획실장이 총괄 디렉터 자리를 물려받으며, 강원기 전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강원기 전 디렉터는 전임자 황선영에 이은 메이플스토리 일곱 번째 디렉터로, 역대 최장 기간인 8년간 메이플스토리를 이끌었다. 다만 재임 기간동안 환불 사태와 트럭시위, 리부트 서버 논란 등 게임에 큰 영향을 준 사건이 많이 일어난 만큼, 그에 대한 유저 평가는 다소 엇갈린다.
강원기 전 디렉터는 2023 메이플 비전토크에서 “지금까지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전반을 책임지고 있었고, 앞으로도 IP가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려 한다.”며, “신임 디렉터가 지금까지 (본인이) 보여주지 못한 또 다른 새로운 재미, 좋은 업데이트를 유저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새롭게 디렉터로 임명된 김창섭 전 기획실장은 전임 디렉터를 대신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부족함에 대한 걱정과 미래에 대한 기대가 같이 느껴진다”며,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가 더더욱 잘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총괄 디렉터 사임이라는 강한 서두로 시작된 2023 메이플스토리 비전 토크에서는 특수 스킬 반지 성능을 개선, 전문기술 개편, UI 개선, 1개 직업 리마스터 등이 발표됐다. 또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월별 로드맵도 공개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