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기로 가득한 비둘기 시뮬레이터, 신규 플레이 영상 공개
2023.08.25 16:50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염소 시뮬레이터보다 더욱 악랄해 보이는 '비둘기 시뮬레이터(Pigeon Simulator)'가 2023 게임스컴에서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비둘기 시뮬레이터는 지난 2019년 처음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게임이다. 당시에는 '서전 시뮬레이터(Surgeon Simulator)’로 유명한 보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이었으나, 2023년 현재는 학작 스튜디오에서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비둘기 시뮬레이터는 시간을 여행하는 한 마리 비둘기가 되어 사악한 거위를 무찌르고 세계를 구하는 게임이다. 날거나, 사람을 위협하고 들이받거나, 똥을 발사하거나, 불을 뿜거나, 거대한 근육으로 도시를 파괴하는 등 평범한(?) 비둘기의 모든 행동을 할 수 있다.
게임에는 섬세한 물리 엔진이 적용되어, 다양한 방식으로 건물과 차량 등 다양한 오브젝트를 부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돌연변이 시스템을 지원해 불을 뿜거나 거대한 근육을 뽐내는 비둘기가 되어 더 많은 파괴공작을 수행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으로 비둘기 깃털을 더 화려하고 아름답게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개발사 학작 스튜디오 전작은 ‘것츠 앤드 글로리(Guts and Glory)’로, 비둘기 시뮬레이터와 마찬가지로 물리엔진을 기반으로 한 코미디 파괴 레이싱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82% 긍정)’과 함께 “아무 생각 없이 즐기기 좋은 게임”, “그냥 도로를 질주해도 좋지만, 치명적인 함정이 가득한 구간을 미친듯이 달리는 것이 유쾌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게임은 PC(스팀), PS와 Xbox 콘솔로 오는 2024년 출시되며, 한국어 지원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현재 베타 테스트가 진행중이며, 학작 스튜디오 홈페이지에 가입해 플레이 테스트를 신청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