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테마는 공동묘지, 카트 드리프트 시즌 4 업데이트
2023.09.14 18:10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넥슨은 14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신규 콘텐츠와 편의성 개선을 담은 시즌 4 업데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먼저 신규 테마 ‘공동묘지’를 배경으로 하는 공용 트랙 4종과 스피드전 트랙 ‘WKC 상하이 서킷’을 추가하고, ‘드라키’, ‘꼬마유령’ 등 신규 시즌 캐릭터를 공개했다. 또한 드리프트 시 트랙 위에 새겨지는 라인을 꾸밀 수 있는 치장 파츠 ‘스키드’를 업데이트해 게임 내 꾸미기 요소를 넓혔다.
모드 연구소에는 신규 모드 ‘크로스오버전’을 추가했다. 아이템전과 스피드전이 결합된 형태의 콘텐츠로, 게이지를 모아 부스터를 획득하면서도 아이템 기반 공격/방어의 묘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템 전에서는 신규 큐브 아이템 3종을 추가해 전략 다양성을 확대했다. 거대한 ‘대왕 바나나’, 상대 팀의 아이템을 확인 가능한 ‘스캐너’, 빠르게 질주하며 적을 방해하는 ‘사이렌’ 등으로 구성된 신규 아이템은 난이도 3 이상 트랙과 그랑프리에서 등장한다.
더불어 지난 시즌부터 중점적으로 이어온 이용자 경험 개선사항을 대거 적용한다. 네트워크 환경에 기반해 매칭 과정을 개선하고, AI 매칭의 옵션과 난이도를 고도화해 이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보유 라이센스에 따른 트랙 이용 제한을 없애고 그랑프리 입장 조건을 완화해 진입장벽을 낮췄다. 이외에도 주행 중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인게임 플레이 화면 UI를 개편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넥슨은 새 시즌을 기념해 ‘블랙베리 레이서 토비’, ’1만 5,000 루찌’를 획득할 수 있는 ‘시즌 4 부스트 쿠폰’ 번호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 또한 신규 모드 크로스오버전에서 완주, 부스터 충전, 순위 달성 등 특정 미션 완료 시 ‘서커스 카트바디’와 루찌 보상을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시즌 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