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 대 300 전장, 검은사막 '장미전쟁' 개발자 코멘터리 공개
2023.09.22 16:57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이번 코멘터리 영상에는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와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이 영상에 출연해 업데이트 예정인 장미전쟁 콘텐츠 외에도 울루키타 사냥터 어둠 추종자 침소와 아시아 거점전 챔피언십 등을 소개했다.
장미전쟁은 총 600명의 모험가들이 진영 대 진영으로 전투를 펼치는 검은사막 최초의 대규모 점령전이다. 각 팀은 카마실비아와 오딜리타 지역을 배경에 둔 드넓은 전장에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게 된다. 이번 코멘터리 영상은 각 진영의 군단을 이끌게 되는 맹주 길드의 선정 방법을 시작으로 지휘관이 사용하는 전술지도와 승리 조건 등을 담았다. 전략 시뮬레이션의 재미를 선보일 장미전쟁은 오는 10월 15일 프리시즌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태국, 동남아 지역의 대표 길드를 선발해 최고 길드를 가리는 '아시아 거점전 챔피언십'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24일 1차 선발전을 시작으로 10월 8일 2차 선발전, 10월 22일 본경기가 이어진다. 아시아 거점전 챔피언십은 동일한 장비를 사용해 장비 격차 없이 거점전을 치르는 글로벌 챔피언십 이벤트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는 영상을 통해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한 추석이 올해로 9번째를 맞이했다"며, "바쁜 일상으로 자주 보지 못한 소중한 가족, 친지, 친구들과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