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 디지털퓨쳐쇼에 비트 세이버 등 VR 게임 3종 전시
2023.11.02 15:5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이하 스코넥)는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디지털퓨쳐쇼에 VR·XR 콘텐츠 3종을 전시한다.
스코넥은 이번 행사에서 VR FPS 모탈블리츠(Mortal Blitz), XR 방탈출 게임 이스케이프룸 온라인(Escape Room Online), VR 리듬게임 비트세이버(BEAT SABER)를 시연한다.
모탈블리츠는 2015년 출시한 VR FPS로, 2017년 소니 PS VR 스토어 입점 후 북미, 유럽, 일본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출시된 메타 신규 기기 메타 퀘스트3에 최적화한 버전을 시연한다.
이스케이프룸 온라인은 최대 4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방탈출 게임으로, 유저들이 협력해 다양한 기믹과 퍼즐로 구성된 방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탈출하는 과정을 다룬다.
비트세이버는 VR 리듬게임으로, 음악에 맞춰 내려오는 노트를 양손에 착용한 컨트롤러로 칼처럼 베어내며 리듬을 즐긴다. VR 게임 중 대표적인 글로벌 흥행작이기도 하다.
황대실 스코넥 대표는 "VR 및 XR 기기의 대중화는 우수한 콘텐츠의 개발과 생태계 조성에 달렸다. 대중들이 관련 콘텐츠를 좀 더 가깝게 즐기고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전하며 "스코넥은 국내 개발사 및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VR·XR 콘텐츠 개발 및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코넥은 올해 5월 이스케이프룸 온라인 글로벌 앞서 해보기 버전을 메타 스토어에 출시했고, 10월 모탈블리츠를 사이드퀘스트를 통해 메타 스토어에 발매했다. 아울러 내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메타와 VR FPS '스트라이크 러시'를 공동 개발 중이다.
많이 본 뉴스
- 1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2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3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4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5 호라이즌 아냐? 표절 논란 휩싸인 텐센트 신작
- 6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7 사쿠라지마 6배 규모, 팰월드 신규 섬 나온다
- 8 [겜ㅊㅊ] 올해 출시된 '스타듀 밸리' 풍 농장 시뮬 5선
- 9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
- 10 [숨신소] ‘압긍’ 받은 수상한 퍼리 ARPG, 아틀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