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 당일 나온다던 워크래프트 럼블, 하루 일찍 출시
2023.11.03 15:1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블리자드가 당초 블리즈컨 개막 당일에 맞춰서 출시한다고 예고했던 모바일게임 워크래프트 럼블이 하루 일찍 나왔다. 국내 기준으로 3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고, 게임을 다운받아 플레이까지 가능하다.
워크래프트 럼블은 모바일 전략게임이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등장하는 영웅, 악당, 괴물이 미니어처를 토대로 부대를 꾸려 이들을 지휘할 수 있다. 미니어처는 총 65종이며, 이들을 모아서 원하는 방향으로 여러 부대를 구성할 수 있다.
아울러 전투 흐름을 뒤바꿀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지휘관이 등장한다. 얼라이언스, 호드, 야수, 검은바위, 언데드까지 5개 진영에 속한 지휘관이 등장하며 이들의 강점을 극대화하여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전투는 플레이를 통해 모은 골드로 유닛을 뽑거나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기반으로 맵 내 특정 목표물을 점령해 전장을 장악하며 적 보스를 쓰러트려야 한다.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는 싱글 플레이 캠페인, 다른 유저와 대결하는 PvP 등 여러 모드를 지원한다.
한편, 블리자드는 오는 4일 블리즈컨을 개최한다. 4일 새벽 3시에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디아블로 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2, 하스스톤, 워크래프트 럼블 등 자사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전한다. 아울러 르세라핌이 블리즈컨 현장에서 신곡 ‘퍼펙트 나이트’ 무대를 선보인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