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가격 논란 드래곤즈 도그마 2, 해외선 인기
2023.11.30 16:13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지난 29일 쇼케이스에서 발매일 확정과 함께 예약 판매를 시작한 드래곤즈 도그마 2(Dragon’s Dogma 2)가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에 올랐다.
드래곤즈 도그마 2는 캡콤에서 지난 2012년 출시된 판타지 배경의 오픈월드 액션 RPG 드래곤즈 도그마의 후속작이다. 전작과 같은 세계관이지만, 모험의 지역이 다른 평행 세계를 다루고 있으며, 인간 왕국 베르문트와 수인의 나라 바탈을 주 무대로 한다.
전작처럼 싱글 플레이만 지원하며, 전작에서 이어지는 폰 시스템도 유지되고 폰만의 고유한 특수 기술이 새롭게 추가됐다. 여기에 향상된 AI로 멀티 플레이를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외에도 신규 직업 환술사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RE 엔진으로 그래픽과 움직임, 애니메이션 등이 개선됐다.
1편 드래곤즈 도그마: 다크 어리즌이 액션에 대한 호평으로 스팀에서 호평받는 가운데, 신작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지며 예약 판매 시작과 함께 전 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 다만, 국내 가격에 대해서는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게임의 미국 판매가는 69.99 달러인데, 같은 가격인 철권 8,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는 한국 기준 7만 9,8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반면 드래곤즈 도그마 2는 9만 1,400원으로 책정됐기 때문에 현지화 비용을 고려해도 지나치지 않냐는 말이 나오고 있다.
그 외에는 콜 투 암즈: 게이츠 오브 헬의 신규 DLC 리버레이션이 출시되며 본편과 함께 5, 6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라비-리비 개발사의 신작 테비도 출시와 함께 8위에 올랐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리썰 컴퍼니가 17만 명 이상으로 6위를 꾸준히 유지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 로스트아크 또한 9만 5,065명으로 전일 대비 2만 명가량 증가해 패치 후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많이 본 뉴스
- 1 이 '킹'이 아닙니다! 철권 8 황당한 보상 오류
- 2 [오늘의 스팀] 또 다시 찾아온 ‘팰월드’의 봄
- 3 '페스나 리마스터' 유저 한국어 패치 완성, 배포 시작
- 4 소녀전선 3인칭 슈팅 신작, 프로젝트 N.E.T. 등장
- 5 원작 느낌 100%, 엘든 링 '암월의 반지' 실제로 나온다
- 6 [순정남] 최악의 모습으로 돌아온 전작 주인공 TOP 5
- 7 [이구동성] 3연속 복붙 논란, 이쯤 되면 능력
- 8 아저씨도 그대로, 8번 출구 영화로 나온다
- 9 업데이트 멈춰! 메타 퀘스트 벽돌 주의보
- 10 내년 발표될까? 계속 나오는 니어 신작 암시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