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2 신캐 마우가 단편 애니메이션 '멋진 날' 공개
2023.12.01 18:09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오버워치 2 신규 캐릭터 마우가의 단편 애니메이션 ‘멋진 날’이 공개됐다. 간만에 나온 유쾌한 영상에 많은 팬들이 좋은 평가를 남겼다.
지난 11월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오버워치 2 신규 탱커 마우가는 거대한 덩치와 태평하지만 동시에 잔인한 성정을 보유했다. 영상은 탈론 소속 솜브라, 리퍼, 마우가의 데이터 탈취 임무를 다룬다. 이들은 계전기 시스템 자료 확보를 위해 거대 선박에 침입한다.
그러나 이후 마우가가 무계획적으로 선박을 파괴하기 시작했고, 은밀하게 데이터를 온전히 확보하려 했던 임무는 사실상 실패했다. 이후 탈론 수장 둠피스트는 마우가를 제거하라 명령하지만, 마우가는 솜브라에게 자신이 훔친 계전기 실물을 건네 작전을 성공시키며 살아남는다.
애니메이션은 마우가라는 캐릭터의 전반적인 성향, 가치관, 능력을 보여줬다. 실제 게임에서 사용하는 기관포, 돌진 기술 돌파 등이 영상에도 등장했다. 또한 초반에는 천하태평하고 생각보다 행동이 앞서는 전형적인 근육질 바보로 묘사되지만, 임무를 성공시키면서 계산적이고 교활한 면모도 보였다.
한편 애니메이션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게이머들에게 호평 받았다. “역시 블리자드는 영상 만드는 기업이다”, “마우가의 교활한 면모가 상당히 훌륭하게 표현됐다”, “성우 연기가 탁월하다”, “이런 영상이 계속해서 나와줬으면 좋겠다” 등 좋은 반응이 이어졌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2 마크의 아버지 '노치', 마인크래프트 2 제작 언급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5 PS5에 PS3 공식 에뮬 나오나? 개발사 “계획 중”
- 6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7 [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동접, 4년 만에 최저치
- 8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9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10 포켓몬 센터 “2025년은 이브이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