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 젬피온에 프리프·씰M 입점
2023.12.05 10:2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가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 젬피온(GemPION)에 프리프·씰M 등이 입점했다. 젬피온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에버스케일과 함께 선보이는 게임 플랫폼으로 대전에 특화됐다.
우선 갈라랩이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 프리프, 라펠즈와 모바일게임 프리프레거시가 참여한다. 프리프는 16개 국가, 라펠즈는 10개 국가에 서비스 중이며, 두 게임을 합한 글로벌 누적 유저는 1억 명이다.
프리프 레거시는 PC MMORPG 프리프 온라인을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게임으로, 공중 던전, 월드 보스, 실시간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경매장 등을 갖췄다. 각 게임은 젬피온 이벤트 대회에서 랭킹전, 토너먼트, 던전 클리어 경쟁 등 다양한 대회를 개최한다.
이어서 플레이위드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씰M은 PC MMORPG 씰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이다. 지난 5월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등 8개국에 출시됐고, 11월 30일에 국내에도 출시됐다.
비피엠지 차지훈 대표는 "젬피온은 PC, 모바일 등 기존 웹2 게임에도 쉽게 적용 가능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이라며, "리그전은 이벤트나 프로모션, 게임 테스트 용도 등으로 열 수 있어 마케팅 활용도가 높은 만큼 많은 게임 기업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비피엠지는 웹3 게임 플랫폼 젬허브와 대전 특화 플랫폼 젬피온을 기반으로 웹3에서 웹2 게임으로 게임 사업을 확장한다.
많이 본 뉴스
-
1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2
27일 새벽부터, 스팀 ‘좀비 대 뱀파이어’ 할인 시작
-
3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마침내 한국 지역락 해제
-
4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5
[숨신소] 전투 강조한 테라리아 풍 신작 ‘팅커랜드’
-
6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7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中 진출 앞둔 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글로벌 IP 만든다”
-
10
엘더스크롤 풍 아서왕 전설 ‘테인티드 그레일’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