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오픈월드 생존 신작 '레고 포트나이트' 출시
2023.12.08 12:57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에픽게임즈는 7일(현지시간) 포트나이트에 레고와 협업한 신작 '레고 포트나이트(LEGO Fortnite)'를 출시했다.
레고 포트나이트는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레고와 포트나이트의 마법이 만난 오픈월드 생존 크래프팅 게임이다. 이번 신작을 시작으로 에픽게임즈와 레고 그룹은 장기적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언리얼 엔진 5로 개발된 레고 포트나이트는 플레이어는 레고 스타일로 재탄생한 포트나이트 캐릭터로 식량과 자원을 수집하고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아울러 대피소를 건설하고 주민을 영입하거나 최대 7인의 친구들과 함께 밤에 습격해 오는 적들에 맞서 싸우게 된다. 더해 장비를 갖추고 동굴에서 희귀 자원을 채집하거나 숨겨진 지역, 적들을 찾아볼 수도 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퀘스트를 완료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진정한 탐험가들 퀘스트 팩'을 제공한다.
레고 그룹 CEO 닐스 B 크리스티안센은 "레고와 에픽게임즈와의 파트너십은 처음부터 아이들을 고려해 재미있고 안전한 디지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이것은 실제 놀이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해 아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할 것이며, 다른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도 같은 영감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CEO 팀 스위니는 “레고 포트나이트는 플레이어에게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며, 포트나이트 생태계의 진화에 있어 매우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레고 그룹과 협력해, 아이들을 비롯한 모든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몰입도 높은 디지털 플레이 공간을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레고 포트나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클래식? 모바일? 오버워치 2 신규 트레일러 예고
- 2 [순정남] 지스타 2024 나폴리탄 괴담 TOP 5
- 3 하스스톤에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이 찾아온다
- 4 소니 토도키 사장 "콘코드 실패로 정보 중요성 배워"
- 5 닌텐도, 포켓페어에 '팰월드 IP 전면 금지' 청구
- 6 [숨신소] 괴물 말 배우는 연애 공포게임 '호미사이퍼'
- 7 스텔라 블레이드X니어: 오토마타 컬래버, 20일 온다
- 8 소니, PC게임 PSN 강제 연동은 ‘질서 유지’ 위한 것
- 9 3N 시대 저무나, 더 벌어진 상위 게임사 간 격차
- 10 위쳐 3, 지난 9년 간 한국에서만 100만 장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