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쵸비 같은 팀, LCK 시즌 시작 전 이벤트 매치 열린다
2024.01.04 16:24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페이커’ 이상혁과 ‘쵸비’ 정지훈이 같은 팀으로 플레이하는 특별전이 열린다.
LCK는 3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이벤트 매치 ‘2024 시즌 오프닝’ 소식을 전했다. 이번 이벤트 매치는 10일부터 시작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2024 시즌을 기념해 기획된 것으로, LCK 선수들이 각자 팀을 이뤄 업데이트가 적용된 버전으로 경기를 펼친다.
주장은 각 포지션별 투표를 통해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데프트’ 김혁규, ‘케리아’ 류민석이 선정됐다. 이들은 별도 드래프트 룰을 통해 자신의 팀에 속할 LCK 선수들을 선택했으며, 총 5인이 한 팀이 되어 변화된 협곡에서 승부를 겨룬다.
각 팀 주장들은 작년 대회에서 보여준 폼이나 친분 관계를 고려해 라인업을 구성했다. 먼저 탑 포지션 팀은 ‘제우스’ 최우제, ‘두두’ 이동주, ‘라스칼’ 김광희, ‘기인’ 김기인’, ‘든든’ 박근우로 구성됐다. 이어 정글 포지션 팀은 ‘오너’ 문현준, ‘피넛’ 한왕호, ‘실비’ 이승복, ‘루시드’ 최용혁, ‘기드온’ 김민성이, 원딜 포지션 팀은 ‘데프트’ 김혁규, ‘에이밍’ 김하람, ‘구마유시’ 이민형, ‘바이퍼’ 박도현, ‘페이즈’ 김수환이 출전한다.
이와 함께 서포터 포지션 팀은 ‘케리아’ 류민석, ‘베릴’ 조건희, ‘엑스큐트‘ 이정훈, ‘안딜’ 문관빈, ‘플레타’ 손민우로, 미드 포지션 팀은 ‘페이커’ 이상혁, ‘쵸비’ 정지훈, ‘카리스’ 김홍조, ‘비디디’ 곽보성, ‘클로저’ 이주현으로 구성됐다. 특히 LCK 팬들은 오랜 시간 미드 라이벌 관계를 유지해온 ‘페이커’ 이상혁과 ‘쵸비’ 정지훈이 한 팀이 된 것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
2024 시즌 오프닝 본 매치는 오는 9일 오후 6시에 펼쳐진다. 각 팀별로 어떤 선수가 어느 포지션으로 출전할 지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현장 관람 티켓은 추후 진행될 소셜 이벤트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3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