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 지역사회 아동 교육 프로그램 진행
2024.02.13 18:04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코그는 지난 2024년 1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팔레트 창의 커뮤니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팔레트는 미래세대가 양육환경이나 경제적 배경과 관계없이, 경험을 통해 스스로 행복한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돕는 커뮤니티다. 이번 행사는 대구 지역아동센터와 도서산간 분교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팔레트 창의 커뮤니티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미술, 음악, 연극 등 체험 활동에 새로운 요소를 더했다. 진행을 맡은 담당 교사는 아동과 빠르게 친밀감을 형성하여 개별 특성 및 관심사를 파악하고, 원활한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번 창의 프로그램은 신기술에 대한 관심과 창작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것에 집중했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아바타를 만들고, 만들고 싶은 이야기를 생각하고, 창작하는 과정에서 자유롭게 창작물을 만들도록 탐구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코그 임직원들은 "창의 프로그램에 동참하여 지역 아동들에게 IT기기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영상 제작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 꿈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아동들의 창의성을 돕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시키겠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2 마크의 아버지 '노치', 마인크래프트 2 제작 언급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5 PS5에 PS3 공식 에뮬 나오나? 개발사 “계획 중”
- 6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7 애니플러스x명일방주 컬래버 예고
- 8 [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동접, 4년 만에 최저치
- 9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10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