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들어도 기대작, 레고 마리오 카트 발표
2024.03.10 16:06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마리오 데이를 맞아 공개된 레고사의 영상에서 마리오 IP 신작 게임이 공개됐다. 마리오데이는 매년 3월 10일로, 영어로 3월 10일을 표기하는 'MAR.10'가 마리오로 읽힌다는 점에서 착안됐다.
이번 소식은 10일 레고 공식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됐다. 새롭게 공개된 8분 분량의 공식 유튜브 영상은 마리오 데이를 기념하는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마리오 데이에 맞춰 신규 슈퍼 마리오 레고가 다수 공개됐다. 신규 레고는 레고 게임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들로 구성됐다.
새롭게 공개된 신작 게임은 영상 마무리에 모습을 비췄다. 영상 마무리에는 강렬한 리듬과 함께 조명에 비친 카트 한 대와 레고로 만들어진 마리오가 등장했다. 이어 마리오 카트 로고가 등장하고, 'Ready, set, build'라는 코멘트와 함께 레이싱이 2025년 공개될 것임을 예고하며 마무리됐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를 취합해보면 2025년 공개될 마리오 카트 신작은 리메이크나 리마스터 판이 아닌 신규 작품으로 전망된다. 다만, 어떤 작품을 기반으로 제작될 지 등의 추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닌텐도의 주요 IP인 마리오 카트 신작이 오는 2025년 출시된다는 소식에 따라 많은 유저들이 닌텐도 스위치 2(가제)의 포문을 열 작품으로 레고 마리오 카트가 출시되는 것이 아니냐는 예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