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2, 빠른 대전에서 ‘중복픽’ 허용키로
2024.03.12 17:01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여러 문제로 열병을 앓았던 오버워치 시스템에 개선이 이루어진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렉터 노트를 공개했다. 이번 디렉터노트는 시즌 9 후반을 앞두고 유저 피드백을 수렴한 업데이트 내용이 담겼다. 해당 업데이트는 오는 13일 적용된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부터 ‘빠른 대전: 해킹 – 더 빠른 대전(이하 빠른 대전: 해킹)’이 도입된다. ‘빠른 대전: 해킹’은 지난 1월 일시적으로 도입됐던 대전모드다. 이번 ‘빠른 대전: 해킹’에서는 한 게임에서 하나의 영웅만 사용할 수 있는 제한이 해제된다. 이에 앞으로 빠른 대전에서 공격 및 지원 역할은 ‘중복픽’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더해 지난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근접 영웅 치유량 감소 패시브를 20%에서 15%로 낮춘다고 밝혔다. 또, 이번 로스터에서 절반 가량의 영웅의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원 역할에서는 아나와 라이프위버가, 탱커 역할에서는 둠피스트와 마우가가 언급됐다. 아울러 레킹볼의 경우 시즌 10에 리워크가 예고됐다.
한편, 최근 오버워치는 매칭 문제로 인해 큰 혹평을 받았다. 특히 티어가 맞지 않는 유저들과의 매칭과 과도한 판정 패치, 탱커 유저들의 부담감 증가 등 전반적인 밸런스 문제로 위태로운 방향을 맞이했다.
한편, 오버워치는 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오는 13일 카우보이 비밥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한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2
[순정남] 딸 키우기의 세계로! '프메'류 기대작 TOP 5
-
3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4
배틀필드 6와 발로란트, 보안 프로그램이 서로 충돌한다
-
5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내년 1분기로 연기
-
6
[겜ㅊㅊ] 할인 찬스! 최근 출시된 4X 전략게임 4선
-
7
모바일 이어 스위치에도, 팰월드 유사게임 '팰랜드' 등장
-
8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9
전우치 기반 넥슨 AAA급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 공개
-
10
리그 오브 레전드, WASD 조작법 정식 도입한다
타나토스2024.03.12 20:12
신고삭제기자 양반 제목 어그로는 그렇다쳐도 9시즌에 무슨 판정이나 밸런스 문제로 위태로운 상황을 맞이했다는거임 ㅋㅋ 오히려 잘했다고 안쓰이던 픽들도 기용돼서 호평인 시즌인데
skyrim182024.03.13 00:07
신고삭제카우보이 비밥 퀄리티는 게임은 안하지만 구경 했는데 정말 별로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