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
2024.03.23 12:55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지난 22일 스팀에 출시된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 대한 유저 평가가 23일 오후 12시 기준 ‘매우 긍정적(1,615개 중 93%의 긍정적)’을 받고 있다. 기존 호평받은 게임성을 PC로 잘 가져왔고 최적화 문제도 느껴지지 않는다는 평이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지난 2022년 PS5 독점으로 나온 호라이즌 시리즈 두 번째 게임이다. 뛰어난 그래픽과 탐험 요소, 호라이즌 시리즈 특유의 독특한 세계관을 탐험하는 오픈월드 세상 등을 만나볼 수 있어 출시 당시 메타크리틱 88점을 기록했다. 이번에 스팀에 풀시된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컴플리트 에디션은 해당 게임 본편과 확장팩 버닝 쇼어스가 함께 포함된 제품이다.
호평의 주 요인 중 하나는 기존의 게임성을 무리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최적화 측면이다. 이전 PS 독점작들이 최적화 문제로 플레이에 난항을 겪었던 것과는 달리, 별도의 설정 없이도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지원, 업스케일링, 프레임 제한 해제 등으로 저 세밀하게 아름다운 세상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에 힘을 더했다.
다만 오토 세이브가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 등 일부 오류가 발생해 일부 비추천 리뷰도 올라오고 있다. 아울러 비교적 높은 요구사양으로 인한 불평도 보인다.
한편, 23일 12시 기준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4위를 기록했고, 전 세계 최고 동시 접속자 수도 2만 7,907명을 기록했다. 이후 주말이 지나고 나면 평가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컴플리트 에디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