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 14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 시나리오 추가
2024.04.03 12:41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액토즈소프트는 2일 PC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에서 V6.5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어둠의 힘에 맞서기 위해 빛으로 가득한 ‘제1세계’로 향하는 신규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또한 신규 인스턴스 던전 ‘달의 지하계곡’, 신규 토벌전 ‘제로무스 토벌전’, 신규 환 토벌전 ‘환 나이츠 오브 라운드 토벌전’을 추가했다. 신규 연대기 퀘스트 ‘에오르제아의 신화 제3탄’과 신규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번영의 신역 탈레이아’도 공개했다.
콘텐츠 및 플레이의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무료 플레이 레벨 상한을 70으로 변경하고, 두 번째 확장팩 ‘홍련의 해방자’까지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홍련의 해방자까지 주요 퀘스트에 등장하는 인스턴스 던전을 NPC와 함께 공략할 수 있는 임무 지원 던전 3종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무인도 개척’ 개척 랭크 상한을 20으로 확장하고, 신규 개척 목표, 신규 특수 건물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고, 특산품 생산을 의뢰하는 ‘야옹 선생의 부탁’을 도입했다. 또 비에라 및 로스가르족 신규 머리 모양 추가, 신규 탈것, 초코보 갑주, 꼬마 친구 등을 추가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이용자에게는 우대 서버인 톤베리 서버에서 경험치 증가 버프와 편의 아이템을 증정하며, 출석 이벤트도 실시된다. 더불어 신규 이용자는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특정 기간동안 가맹 PC방에서 1시간 이상 접속 시 획득할 수 있는 가맹 PC 방 포인트를 2배로 지급하는 버닝 이벤트도 이뤄진다.
한편 올해로 한국 서비스 9주년을 맞이한 파이널 판타지 14는 오는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2024 팬페스티벌 서울을 진행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