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시네마틱, 언리얼 무료 웨비나 5월 시작
2024.04.04 11:07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언리얼 엔진 초심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세미나 '시작해요 언리얼 2024'가 올해도 개최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4일, 언리얼 엔진 초심자를 위한 튜토리얼 웨비나 '시작해요 언리얼 2024'를 예고하고, 무료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참가 대상은 평소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거나 시네마틱 영상에 스토리텔링을 구현하고 싶은 사람 누구나다.
오는 5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시작해요 언리얼 2024’는 언리얼 엔진이 처음이거나 아직 익숙하게 다루지 못하는 초심자를 위한 웨비나다. 참가자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언리얼 엔진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웨비나에 참가하면 된다. 올해 행사는 애니메이션 및 이펙트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요소를 포함한 시네마틱 영상 제작을 목표로, 기본 개념과 워크플로 전반을 배우게 된다.
우선 1주 차에는 ‘레벨 제작하기’를 주제로, 언리얼 엔진 학습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언리얼 엔진에서 레벨 구성하기, 퀵셀 메가스캔·마켓플레이스 에셋 활용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2주 차에는 '라이트 세팅 및 시퀀서 추가하기'를 통해 언리얼 엔진의 라이팅, 실내외 라이트 세팅하기, 시퀀서로 라이트 애니메이션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3주 차 '캐릭터 애니메이션 작업하기' 시간에는 엔진으로 애니메이션 클립 가져오기, 시퀀서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애디티브 트랙으로 애니메이션 수정하기에 대한 학습이 진행된다. 4주 차에는 '나이아가라와 블루프린트 활용하기'를 주제로, 블루프린트로 레벨에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캐릭터에 나이아가라 이펙트 추가하기, 시퀀서에서 이벤트 작동시키기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마지막 5주 차에는 '영상 연출 및 렌더링하기'를 통해 카메라 추가하고 영상 연출하기, 마스터 시퀀서를 활용하여 컷 편집하기, 무비 렌더 큐로 영상 렌더링하기에 대해 배운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학습에 대한 이해도를 돕고자 매주 도전과제를 출제해 강좌 내용을 완전히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라이브 채팅과 질답 등으로 연사 및 커뮤니티와 실시간 소통도 할 수 있다.
시작해요 언리얼 2024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픽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업데이트 두 번에 나락 간 '레디 오어 낫'
-
2
다크 소울 3 리마스터? 프롬 신작 'FMC' 제작 중
-
3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4
[겜ㅊㅊ] ‘압긍’인데 덜 유명한, 스팀 속 ‘숨겨진 보석’ 5선
-
5
"서버 내려도 게임 유지하라" 캠페인, 서명 140만 명 돌파
-
6
마법소녀들의 단간론파, '마법소녀의 마녀재판' 출시
-
7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8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9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10
[오늘의 스팀] 역대 최고치, 림버스 컴퍼니 동접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