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과 함께 PvP를, 팰월드에 '아레나' 추가된다
2024.04.11 14:03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올해 초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팰월드에 PvP 아레나가 도입된다.
지난 10일, 포켓페어는 인디게임쇼 ‘더 트리플 아이 이니셔티브(The Triple-i Initiative)’를 통해 팰월드 아레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말미에는 올해 중 패치 예정이라는 소식도 함께 전해졌다.
발표된 티저 영상에는 플레이어 캐릭터 1명과 3마리의 팰이 한 팀을 이뤄 동일하게 구성된 상대 팀과 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담겼다. 전반적인 전투 방식은 기존 PvE와 크게 다르지 않다. 팰들은 각자 스킬을 사용해 전투를 벌이고, 플레이어는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이를 지원하는 구조다. 승리 조건이나 세부적인 팰 조작 방식 등 콘텐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아레나 추가 소식에 팬들은 “더 열심히 팰을 육성해야겠다”,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방식이면 컨트롤도 중요할 것 같다”, ”새로운 팰과 맵도 업데이트되면 좋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남겼다. 아울러 매치 메이킹 방식, 보상 등도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팰월드는 출시 초반 스팀 동시 접속자 수 약 200만 명을 기록하며 흥행 붐을 일으켰으나, 콘텐츠 부족으로 대다수 유저들이 이탈하며 동시 접속자 수가 6만 명대까지 감소했다. 이에 대해 이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떠나간 유저들을 다시 끌어 모을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업데이트 두 번에 나락 간 '레디 오어 낫'
-
2
다크 소울 3 리마스터? 프롬 신작 'FMC' 제작 중
-
3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4
[겜ㅊㅊ] ‘압긍’인데 덜 유명한, 스팀 속 ‘숨겨진 보석’ 5선
-
5
마법소녀들의 단간론파, '마법소녀의 마녀재판' 출시
-
6
"서버 내려도 게임 유지하라" 캠페인, 서명 140만 명 돌파
-
7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8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9
[오늘의 스팀] 역대 최고치, 림버스 컴퍼니 동접 급증
-
10
[숨신소] 상처 받은 소녀들이 펼치는 단간론파 ‘마녀재판’
meath2024.04.11 23:31
신고삭제인기가 시들시들해진뒤 유저들을 다시 모으기 위해 도입된 아레나 시스템 같은데 과연 반등에 성공할수 있을지 반응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을것 같군요.
rpdlaapzk2024.04.13 13:16
신고삭제200만동접에서 지금은 6만정도인데 게임특성상 다시 200만찍는건 불가능에 가깝고 패치잘하면 10만-30만정도 동접으로 롱런은 할수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