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온라인·모바일, 5개국 국가대항전 열린다
2024.04.12 18:3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오는 26일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글로벌 토너먼트 'FC 프로 마스터즈'에 한국 대표팀이 출전한다.
FC 프로 마스터즈는 한국, 중국, 태국, 일본, 베트남까지 총 5개국 대표 선수들이 출전하는 국가대항전이다. 오는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경기장, 운영, 재원 등을 지원한다.
FC 온라인에서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에서 2개 대표팀이 출전해 총 8개팀이 총 상금 15만 달러와 FC 프로 챔피언스 컵 진출에 필요한 랭킹 포인트를 두고 경쟁한다. 경기는 5판 3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이며, 한국 대표로는 지난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 1 상위 1, 2위를 기록한 KT 롤스터와 광동 프릭스가 나선다.
FC 모바일에서는 한국, 일본, 중국 등 각국 예선전을 통과한 국가별 대표 2인이 출전해 총 상금 3만 달러 달러를 놓고 3판 2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대결한다. 한국 대표로는 SODA, JOSCAR 선수가 출전한다.
모든 경기는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TV에서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넥슨은 FC 프로 마스터즈 현장에 방문한 이용자와 생중계 관람 이용자 대상으로 이벤트를 한다. 우선 FC 온라인 대회 참관객에게는 10만 넥슨캐시를 선물하고,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하는 유저 대상으로 드롭스 이벤트를 연다. FC 모바일 관람객에게는 1만 FV를 제공하고,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깜짝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안내한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인조이, 출시와 함께 전세계 판매 1위
-
2
유저 모드 위해, 크래프톤 ‘인조이’ 데누보 적용 취소
-
3
패스 오브 엑자일 2, 정식 출시 연말로 연기
-
4
인조이, 게임 초반 놓치기 쉬운 ‘꿀팁’ 7선
-
5
배틀그라운드, 삼뚝과 의인화 '총기' 간 미연시 공개
-
6
진짜 나오나? 팰월드 미연시 스팀 페이지 오픈
-
7
축구공으로 때린다, 호날두 '아랑전설' 캐릭터로 등장
-
8
[오늘의 스팀] 폴아웃 풍 신작 아톰폴, 평가 ‘매긍’
-
9
어크 섀도우스, 유비식 오픈월드는 버려야만 한다
-
10
[오늘의 스팀] 철권 8 시즌 2 시작, 밸런스 비판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