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스튜디오 사회공헌, 아시아서 인정받았다
2024.04.26 17:58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26일, 제 16회 글로벌 CSR&ESG 서밋 앤드 어워드 2024에서 최우수 지역사회 커뮤니티 프로그램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베트남에서 열린 글로벌 CSR&ESG 서밋 앤드 어워드는 개인과 지역사회, 환경 분야에서 지속적인 영향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아시아 기업에게 수여하는 아시아 최고 권위 시상식이다. 이번 16회 어워드의 주제는 ‘의미 있는 임팩트 창출, 가치 확산(Generating Meaningful Impact, Unlocking value)’다.
희망스튜디오는 지역사회에 끼친 영향력, 프로그램의 지속 가능성, 혁신성, 수익성, UN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기여도 등 총 5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각지대 소외계층 아이들의 권리 신장, 다자간 협력을 통한 임팩트 모델을 도입한 기부 플랫폼 구축, ‘창의-창작-창업’ 트랙 기반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 등이 주목 받았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이사는 “이번 시상에서는 희망스튜디오가 UN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부합하는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의료, 교육, 문화활동 지원 등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게 협력하며 컬렉티브 임팩트 모델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점이 인정을 받았다"라며, “희망스튜디오는 어워드 수상을 계기로 국내외 파트너와 연계 기회를 만들고, 이 같은 사회공헌 모델의 확산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 2 마크의 아버지 '노치', 마인크래프트 2 제작 언급
- 3 ‘마크 정신적 후속작’ 언급했던 노치, 결국 제작 철회
- 4 PS5에 PS3 공식 에뮬 나오나? 개발사 “계획 중”
- 5 [겜ㅊㅊ] 집·학교·직장에서 대놓고 하는 ‘몰겜’ 4선
- 6 애니플러스x명일방주 컬래버 예고
- 7 [오늘의 스팀] 에이펙스 레전드 동접, 4년 만에 최저치
- 8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 9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 10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