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적극 활용, 콘진원 정책소통 대통령 표창
2024.04.29 10:1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6일, 2023 정책소통 유공 포상 온라인 정책소통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정책소통 유공 포상은 국정과제 및 국가 주요 정책 소통에 적극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다. 콘진원은 국정과제 58번 'K-콘텐츠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에 맞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한국 콘텐츠가 지닌 매력과 가치를 알렸다고 평가됐다.
콘진원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페이스북(국·영문) ▲엑스(국·영문, 옛 트위터) 등을 운영한다. 특히 '콘대리' 인스타툰 캐릭터, '콘썰트', '콘텐츠 데스크' 등 유튜브 시리즈에서 AI 아나운서 활용 등이 이번 수상에 주효하게 작용했다.
나아가 작년에 국산 콘텐츠와 함께 소통하며 나아가는 기관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CI와 슬로건을 개편했다. 특히 신규 슬로건 'K-콘텐츠와 세계로 미래로'는 국내 콘텐츠 업계 및 소비자와 함께 기관 비전을 달성한다는 기관 의지를 담았다고 평가됐다.
한편, 콘진원은 콘텐츠산업 진흥 총괄 기관으로서 전사적인 고객소통 활성화를 통해 기관 책임경영 강화, 고객 중심 사업개선, 경영 혁신을 이뤄가고 있다. 콘텐츠업계와 대중의 의견을 듣고자 ▲오프라인 간담회 ▲포럼 ▲세미나 등을 주기적으로 개최하며, 직접 청취한 의견을 기관 사업에 반영하고, 이를 통해 달성한 성과를 홍보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콘텐츠종합지원센터 '이음'을 운영해 콘텐츠산업 종사자로부터 산업 관련 문의와 국민제안을 수렴하고 있다.
작년에는 콘텐츠산업 미래전략과 혁신과제 발굴을 위한 미래전략협의체와 청년 대상 콘텐츠산업 지원 정책 및 사업 발굴을 위한 청년정책협의체를 마련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고객 소통부터 대국민 홍보까지 전사 소통체계를 새롭게 구축해 이번 대통령 표창을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K-콘텐츠 총괄 기관으로서 고객의 의견을 혁신 동력으로 삼아 기관 경영 및 사업개선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업데이트 두 번에 나락 간 '레디 오어 낫'
-
2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3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4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5
[겜ㅊㅊ] ‘압긍’인데 덜 유명한, 스팀 속 ‘숨겨진 보석’ 5선
-
6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7
"서버 내려도 게임 유지하라" 캠페인, 서명 140만 명 돌파
-
8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9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10
용녀 키우는 육성시뮬 신작 '드래플린', 유저 한국어 패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