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압긍’ 기록한 공포 없는 공포게임
2024.04.30 15:52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지난 26일 스팀에 출시된 공포게임 ‘풀스(POOLS)’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619개 중 95% 긍정)’을 기록하며 호평받고 있다.
풀스는 ‘8번 출구’ 등이 연상되는 리미널 스페이스 공포게임으로, 현실적인 그래픽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6개 구역으로 나뉜 풀장, 미끄럼틀, 수영장, 수로 등으로 구성된 공간을 탈출하는 것이 목표다. 지상뿐만 아니라 미끄럼틀 안, 어두운 물 속 역시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다.
다만 일반적인 ‘이변 찾기 공포게임’들과 달리 풀스에는 그 어떤 변화나 괴물도 등장하지 않는다. 물, 미끄럼틀, 터널 등으로 구성된 미로는 존재하지만, 이외에 해결해야 하는 퍼즐도 없다. 게임은 어둠, 사방이 막힌 환경, 매끄럽고 하얀 바닥, 고요함 속에서 들리는 작은 소리,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듯한 감각 등 분위기를 통해 심리적인 공포를 유발한다.
스팀에서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은 “무서운 것은 없는데 분위기가 너무 압도적이다”, “의외로 공간이 복잡하고 미끄럼틀도 많아서 기억력이 중요하다”, “맵이 너무 아름다워서 돌아다니는 재미가 있다”, “나를 해치는 요소가 단 하나도 없는데, 이상할 정도로 공포스럽다” 등 호평을 남겼다.
한편 30일 최고 판매 순위를 기록한 게임은 어제와 마찬가지인 ‘매너 로드’로, 일 최고 동시접속자 9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는 80% 큰 세일을 시작한 ‘EA 스포츠 FC 24’ 판매 순위가 급상승했으며,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3’ 역시 67% 할인 영향으로 10위를 기록했다.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에서는 29일 패치를 통해 총기와 적 밸런스를 조정한 ‘헬다이버즈 2’ 순위가 다시 상승했다. 정식 출시를 발표한 ‘세븐 데이즈 투 다이’ 역시 순위가 세 계단 상승했으며, ‘팀 포트리스 2’가 20위권에 복귀하면서 ‘로스트아크’가 순위권에서 밀려났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