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의 심장 찾아라, 퍼스트 디센던트 스토리 영상
2024.05.22 18:5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22일,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세계관을 소개하는 '스토리 딥 다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넥슨게임즈 주민석 디렉터, 백영빈 내러티브 디자인 총괄, 민자영 내러티브 디자이너가 출연해 시네마틱 영상과 함께 퍼스트 디센던트 세계관을 설명한다. 특히, 계승자(Descendant)라고 불리는 플레이어블(Playable,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설정 배경과 서사를 소개한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각기 다른 운명을 계승한 세력들의 사투를 그리다. 다른 차원에서 인류를 침공한 '벌거스'는 종족 생존을 위해 전쟁을 일으켰고, 압도적인 병력과 기술로 인류를 멸망에 이르게 했다. 이용자는 선대로부터 물려받은 힘으로 '계승자'가 되어 전쟁을 끝낼 최후의 무기 '철의 심장'을 찾아나선다.
이를 토대로 유저가 경험하는 모든 이야기에 의미를 부여해 몰입도 높은 내러티브를 선보이는 것이 목표다. 스토리를 통해 계승자의 성격, 사연 등 숨겨진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확인하고, 그 과정에서 벌거스의 숨겨진 의도, 거신의 등장 배경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주민석 디렉터는 "지난 오픈 베타 테스트 이후 한 층 더 완성된 이야기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라며 "더욱 흥미진진하고 몰입도 높은 퍼스트 디센던트의 세계가 유저분들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으니 출시 전까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퍼스트 디센던트 마지막 테스트를 한다.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스팀 및 넥슨닷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게임은 올해 여름 출시된다.
자세한 내용은 퍼스트 디센던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