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컴, 소수자 위한 신규 장학 프로그램 발표
2024.06.07 18:52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오는 8월 개최되는 유럽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데브컴이 신규 장학 프로그랩을 발표했다.
데브컴은 지난 6일, 신규 장학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여러 국제기구, 대학, 협회 및 기업과 협력해 독립적으로 참석하기 어려운 소수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해당 장학금 프로그램에 선정될 경우 데브컴 및 게임스컴 B2B 무료 패스를 받을 수 있으며, 행사 전 온라인 브리핑과 개발자들과의 네트워킹, 파트너사와의 연결 및 홍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데브컴과 게임스컴은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이번 프로그램이 업계 내 다양성과 포용성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성이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힘쓴다.
장학 프로그램 발표와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공식 파트너도 발표됐다. 처음으로 선정된 공식 파트너는 국제 게임 개발자 협회(IGDA), 글로벌 게임 잼, 인디게임 비지니스 등 3사다.
데브컴 수석 홍보 및 파트너십 관리자 로빈 허트만은 "우리는 항상 모두를 환영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이는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안전감과 소속감을 키우려는 데브컴과 게임스컴의 지속적인 노력을 전문화한다"며, "장학생들과 우리 프로그램에 합류할 새로운 파트너를 맞이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데브컴 신규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장학 프로그램 프레젠테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