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인디게임 행사, 빌드051 28일 열린다
2024.06.19 17:5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오는 6월 28일과 29일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2024 빌드051 with 오렌지플래닛이 열린다.
빌드 051 행사는 부산·경남 지역 인디 및 소규모 게임 개발사가 모인 인디부에서 지역 게임 개발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지역 개발사는 물론 게임 전공 대학생도 함께 참여한다. 개발 중인 게임을 직접 시연하고 서로 리뷰하는 전시회와 포럼을 열어 지역 내 인디게임 개발자 네트워킹과 개발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올해는 총 40개 부산·경남 지역 인디개발사/팀과 동서대학교·동의대학교·영산대학교 등 여러 지역 대학교에서 참가한다. 아울러 오렌지플래닛이 주관사로 참여하며,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게임 전시 외에도 현업 개발사들의 노하우를 전하는 세션과 함께 최신 AI를 활용한 게임 제작 방법, Xbox·스토브인디 인디게임 지원사업 안내 등으로 구성한 부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가 열린다. 28일에는 전시팀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와 글로벌 협업툴 Allo가 후원하는 네트워크 파티도 열린다.
행사를 주관하는 인디BU 관계자는 "1회 전시회가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덕분에, 2회 전시회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오렌지플래닛 등의 후원을 통해 더 알차고 유익한 행사로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오렌지플래닛 관계자는 "지역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게임 생태계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유망한 지역 게임 개발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2024 빌드05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